대전시가 11일부터 연말까지 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온라인 무료 특강을 연다.
대전시가 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온라인 무료 특강을 연다.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특강은 코로나19로 학사 일정이 불규칙해지면서 자녀의 입시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에게 진학 정보를 제공해 입시 컨설팅의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한 것이다.
대전시 소재 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3일부터 온라인(www.crepasedu.com/academy.php)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은 기수별 40명씩 모두 560명이다. 특강은 오는 11일부터 12월3일까지 기수별로 4회씩 모두 56차례 진행된다. 강의는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강의시간은 평일 오전·오후·저녁 및 주말 오전 등 탄력적으로 편성해 학부모가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도록 편성한다.
윤석주 대전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올해는 대입 전력과 입시 정보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번 아카데미가 어렵게만 느껴졌던 입시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학부모가 자녀의 올바른 진로·진학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글·사진 송인걸 기자 igsong@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