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어린이용 ‘애니’ 여름방학 맞아 풍성

등록 2008-07-13 17:44

<트랜스포머>
<트랜스포머>
케이블·위성채널 14일부터 잇따라 특집 편성
케이블·위성채널들이 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애니메이션을 준비했다. 영화로 만들어진 만화, 꿈과 모험이 담긴 성장만화, 교육이나 뮤지컬과 접목한 애니메이션, 부모님과 함께 볼 수 있는 추억의 애니메이션들을 선물보따리로 안긴다.

챔프는 영화 <트랜스포머>로 더욱 유명해진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갤럭시포스>(월~금 오전 7시20분·사진)를 14일부터 방송한다. 일본의 한 완구회사에서 만든 변형 로봇 시리즈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작품으로, 정의의 편인 ‘오토봇’과 악의 무리 ‘디셉티콘’의 치열한 결투를 그린다. 우주를 구할 수 있는 네 개의 신물을 찾는 변형 로봇의 모습을 컴퓨터그래픽으로 정교하게 그려냈다.

소년이 마물과 함께 마계의 왕에 맞서는 활약상을 그린 성장 만화 <갓슈벨 2>(월~목 오전 10시30분),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과학상식을 배우는 교육용 애니메이션 <신나는 과학 어드벤처, 아하 그렇구나!>(월·화 밤 10시)도 14일부터 전파를 탄다. 카툰네트워크도 특별한 능력을 가진 시계를 이용해 슈퍼히어로로 변신하는 벤의 모험 이야기를 그린 <슈퍼 파워 완전정복: 벤 10>을 21일 오후 4시 방송한다. 열 가지 모습의 슈퍼히어로로 변신하는 평범한 소년의 이야기가 아이들을 꿈과 모험의 세계로 이끈다.

아이들 덕분에 어른들도 신난다. 검은 망토를 휘날리던 천재 무면허 의사 블랙 잭, 그리고 추억의 애니메이션 <은하철도 999>의 철이와 메텔을 다시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챔프는 19일 밤 12시에 <블랙 잭- 두 명의 검은 의사>를 특별 편성했다. 신기한 의술을 가진 의사 블랙 잭이 여러 가지 난치병에 도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진다. 교육방송은 <은하철도 999>를 14일부터 매주 월~금요일 저녁 7시25분에 방송한다. 1978년에 일본 후지티브이에서 방송된 지 30주년이 된 <은하철도 999>는 국내에선 1980년과 1996년에 소개됐다. 영원히 죽지 않는 기계 몸을 얻기 위해 신비의 여인 메텔과 함께 은하기차를 타고 안드로메다로 가는 철이의 여행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자본주의와 물질만능주의에 대한 비판 등 철학적인 분위기가 강한 것도 매력으로 꼽힌다.

명작동화들을 뮤지컬로 만나볼 수도 있다. 애니원 채널에선 <피노키오> <집 없는 곰 텐저린> <눈의 여왕> <잭과 콩나무>가 27일부터 일요일 오후 3시30분에 차례대로 방영된다.

김미영 <씨네21> 기자 instyle@hani.co.kr

사진 교육방송 제공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