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서태지, 8집 첫싱글 오프라인 매장부터 공개

등록 2008-07-28 15:54

'ETPFEST 2008' 최종 라인업 21팀 발표

서태지(36)가 8집의 첫번째 싱글 'SEOTAIJI 8TH ATOMOS PART MOAI'를 29일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먼저 공개한다.

㈜서태지컴퍼니 측은 "첫 싱글을 서울ㆍ경기권 기준으로 29일 오전 9시께 음반 매장에서 공개한 후 온라인 서비스는 시차를 두고 29일 오후에 오픈한다"라고 28일 밝혔다.

이에 대해 "음반은 CD플레이어로 들었을 때 사운드의 감동이 배가 된다"며 "온라인을 먼저 공개하면 음원이 사전 유출될 우려가 있어 경로를 차단하기 위해 온ㆍ오프라인 공개의 시차를 뒀다"고 설명했다.

서태지는 그간 방송사 심의도 음반 발매 후 진행할 정도로 보안에 철저해 단 한번도 음원 유출 사고가 발생한 적 없다고 소속사는 덧붙였다.

이번에도 경기도 파주에서 진행된 음반 제작 과정에서 음반 프레싱 업체 및 패키지 제작 업체에 수십명의 전문 경비팀을 배치해 유출에 대비했다.

서태지는 31일 오후 8시 경기도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MBC 컴백 스페셜-북공고 1학년 1반 25번 서태지' 사전녹화를 통해 신곡을 라이브로 선보이며 팬들과 처음 만난다.

프로그램은 미니콘서트, 음반 및 뮤직비디오와 미스터리 프로젝트 제작 과정 공개, 배우 이준기와의 대담으로 구성된다. 방송은 8월6일 밤 11시5분이다.

한편 서태지컴퍼니는 8월14~15일 열릴 'ETPFEST(Eerie Taiji People Festival) 2008'의 최종 라인업도 공개했다.

14일 서울 잠실야구장 앞 광장에서 열리는 '파크 스테이지(Park Stage)'에는 클래지콰이, 크라잉넛, 다이시 댄스, 닥터코어911, 에픽하이, 스키조, 신이치 오사와(몬도 그로소), 슈가 도넛, 선데이 브런치, 스위밍 피쉬, 트랜스 픽션 등 총 11팀이 무대에 오른다.

이어 15일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질 '스타디움 스테이지(Stadium Stage)'에서는 데스 캡 포 큐티, 디아블로, 드래곤 애시, 매릴린 맨슨, 맥시멈 더 호르몬, 피아, 서태지, 더 유즈드, 바닐라 유니티, 야마아라시 등 총 10팀이 폭발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서울=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