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개.소- 스타의 개를 소개합니다
[한가위 특집]
스타가 키우는 개들의 ‘소개팅’
스타가 친구들을 데려와 소개팅을 주선하던 문화방송 <스.친.소-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가 추석판으로 바뀌었다. 이번엔 스타가 애완견의 친구를 찾는다. 이름하여 <스.개.소- 스타의 개를 소개합니다>(밤 9시35분). 여자팀인 신봉선·남규리·박지윤·솔비·자밀라와 남자팀인 문희준·손호영·박현빈·김현철·문세윤이 자기 애견을 데리고 나와 이색 쇼를 펼친다. 첫 번째 무대는 스타와 애견이 함께하는 패션쇼.
주인과 개는 닮는다더니 애견들은 스타의 외모와 성격을 그대로 닮았다. 문희준처럼 눈이 큰 시추 딸기, 주인처럼 살이 찐 문세윤의 비만견 퍼그 덕이, 온몸이 근육으로 뭉친 손호영의 근육견 몰티즈 콩 등이 독특한 재주를 선보인다. 스타들이 집에서 개와 어떻게 살고 있는지도 엿볼 수 있다.
우리 식재료와 외국요리법의 만남
추석 연휴 첫날 한국의 전통 음식재료와 음식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들이 입맛을 돋운다.
케이블·위성채널인 큐채널은 오랜 유학생활을 거친 세 명의 요리사들이 한국의 식재료로 외국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만들어보는 <리얼 미식기행 더 쉐프>(오전 8시)를 방송한다. 강릉 주문진항에서 포항 구룡포까지 이어지는 7번 국도를 따라가면서 만나는 청어, 오징어, 칼조개를 이용해 요리사들은 새로운 해산물 요리를 만들어낸다.
히스토리채널에서는 한국의 음식문화와 역사를 짚는다. <한국의 음식문화: 우리는 이렇게 먹었다>- ‘우리 맛 내림 천년의 비밀’(낮 12시)에서는 한국의 대표 음식문화인 ‘국물’과 헛제삿밥에서 유래한 ‘비빔’, 김치의 ‘삭힘’ 등에 대해 알아본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