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오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부산국제영화제 김동호 집행위원장이 조문을 마친 후 빈소를 나서고 있다. 2009.9.1 (서울=연합뉴스)
위암으로 투병하다 1일 오후 서른일곱의 나이로 숨진 배우 장진영의 빈소에 동료 연예인들과 지인들의 조문 행렬이 줄을 이었다.
장진영은 이날 오후 4시4분께 서울 강남성모병원에서 숨을 거뒀으며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0호실에 마련됐다. 빈소에 놓인 영정 속 장진영은 왼쪽 손을 턱에 괴고 은은한 미소를 짓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날 오후 8시께 가수 김민종과 안재욱, 배우 차태현이 함께 빈소를 찾아 고인의 명복을 빌었으며 곧이어 탤런트 박철이 눈에 눈물이 가득 고인 채 빈소를 찾았다.
배우 이병헌이 슬픔을 감추기 위해 고개를 푹 숙이고 빈소에 도착했으며 영화 '싱글즈'와 '청연'에서 장진영과 호흡을 맞춘 배우 김주혁도 황망함을 감추지 못한 채 영정 앞에서 절을 하며 고인의 넋을 달랬다.
배우 전도연은 하염없이 흐르는 눈물을 손수건으로 닦으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고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장인 이덕화도 굳은 표정으로 빈소를 찾았다.
탤런트 송혜교, 유준상과 홍은희 부부, 김석훈, 김유미, 오달수 등 다른 동료 연예인도 조문한 뒤 삼삼오오 모여 고인과의 인연을 추억했다.
빈소에는 동료 연예인과 연예계 관계자들이 보낸 화환 50여개가 놓여있다. 장 씨는 죽기 며칠 전 소속사 관계자들을 통해 "끝까지 사랑해줘서 고맙고 오래 함께하지 못해 미안하다"며 팬들에게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임은진 기자 engine@yna.co.kr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배우 송혜교가 조문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2009.9.1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배우 김석훈이 조문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2009.9.1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배우 전도연이 조문을 마친 후 빈소를 나서고 있다. 2009.9.1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배우 송일국이 조문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2009.9.1(서울=연합뉴스)
2일 오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배우 정준호가 조문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2009.9.2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배우 엄지원이 조문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2009.9.1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배우 이승연이 조문을 마친 후 빈소를 나서고 있다. 2009.9.1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배우 엄정화가 조문을 마친 후 빈소를 나서고 있다. 2009.9.1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배우 고 장진영의 빈소가 마련된 풍납동 현대아산병원에 배우 임수정이 조문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2009.9.1 (서울=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