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방송 프로그램]
페트라 추모공연 실황 중계
도밍고·카레라스 등 총출동
페트라 추모공연 실황 중계
도밍고·카레라스 등 총출동
루치아노 파바로티 페트라 추모공연(EBS 밤 11시10분) 2008년 10월12일 요르단의 고대도시 페트라에서 열린 파바로티 추모공연 실황.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로 전 세계인을 사로잡고 무대 밖에서는 유엔 평화대사로 활동하는 등 모든 인류의 귀감이 된 그는 2007년 9월 암으로 타계했다.
그의 생일을 맞아 평소 절친했던 동료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 행사에는 호세 카레라스와 플라시도 도밍고, 안드레아 보첼리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총출동했다. 역시 유엔 평화대사로 파바로티와 절친한 사이였던 하야 공주(요르단 공주, 두바이 국왕의 비)와 파바로티의 부인 니콜레타 만토바니는 평소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유엔난민기구(UNHCR), 세계식량계획(WFP)과 공동으로 이 자선공연을 주관했다.
호세 카레라스의 독특한 매력이 돋보이는 곡 <로마의 기타>와 플라시도 도밍고의 <사랑, 내 삶의 모든 것>, 카레라스와 도밍고의 <나를 잊지 말아요>로 시작한 공연은 미국의 바리톤 가수 셰릴 밀른스와 마리아 칼라스 이후 최고의 토스카란 찬사를 받는 미국의 소프라노 신시아 로런스의 무대, 안드레아 그리미넬리의 감미로운 플루트 연주, 이탈리아 최고의 랩 가수 조바노티와 이탈리아 블루스 록의 제왕 추케로 등 쟁쟁한 뮤지션들의 화려한 무대로 이어진다. 파바로티를 추억하는 동료들의 인터뷰가 곁들여진 이 공연은 그를 아끼는 모든 팬들에게 뜻깊은 행사로 기억될 듯하다.
임종업 선임기자 blitz@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