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7월 28일 오늘의 하이라이트

등록 2011-07-27 20:04

 타임(문화방송 밤 11시5분)
타임(문화방송 밤 11시5분)
‘시간’과 ‘실험’ 담은 이명세 감독의 TV다큐

타임(문화방송 밤 11시5분) ‘이명세 감독의 M’ 편. 독특한 영화 작법과 특유의 디테일로 영화 <엠>(M),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지독한 사랑>, <남자는 괴로워> 등을 연출한 스타일리스트 이명세 감독이 텔레비전 다큐와 만났다. 이 감독은 엠에서 “인터뷰 장면조차 평범하게 찍지 않겠다”는 각오 속에 ‘시간’과 ‘실험’이라는 테마를 한 편의 다큐에 녹여냈다. 또 그와 영화 작업을 통해 만났던 배우 강동원, 강수연 등과 고 최진실 어머니와의 만남이 방송될 예정이다.

1만년전 사바나서 진화한 본능

즐거운 책읽기(한국방송1 오전 11시) ‘오늘의 책’ 코너에서는 책 평론가 이권우, 경제평론가 장철, 영화감독 장유정과 함께 <인간은 왜 위험한 자극에 끌리는가>를 다룬다. 이 책에서 하버드 의과대학 진화심리학 교수 디어드리 배릿은 음식, 섹스, 영역 보호 등을 위해 진화한 인간의 본능이 인구가 밀집된 도시, 기술혁신, 오염이 가득한 오늘날의 세계가 아니라 1만년 전 사바나에서의 삶을 위해 진화되었음을 설명한다. ‘책과 사람’에서는 십자군 전쟁을 주제로 한 역사 만화로 주목받아온 만화가 김태권을 다룬다.

히트 더 에스 스타일(티브이엔 저녁 8시)
히트 더 에스 스타일(티브이엔 저녁 8시)
반달양에게 관심보이는 토니안

히트 더 에스 스타일(티브이엔 저녁 8시) 최고의 캠퍼스 아이콘을 뽑는 프로그램. 지난 첫 방송에서 진행자 토니안은 도전자 반달양에게 “나랑 같이 일할래요”라며 깊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토니안은 이날 방송에서도 최종 8인에 오른 반달양에게 계속해서 눈길을 준다.

세계테마기행(교육방송 밤 8시50분)
세계테마기행(교육방송 밤 8시50분)
‘작은 천국’ 로드리게스 섬

세계테마기행(교육방송 밤 8시50분) ‘신이 창조한 섬 모리셔스-4부 노동의 춤, 희망을 노래하다’ 편. 아프리카 동쪽 인도양 남서부의 화산섬 모리셔스는 해마다 6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인도양의 보석. 모리셔스의 색깔을 그대로 보여주는 샤마렐 무지개 언덕과 모리셔스 속 작은 천국 로드리게스 섬 등을 찾아간다.

한살배기 아기 4명 중 1명 아토피

아리랑 투데이(아리랑티브이 아침 7시) 환경성 질환 가운데 하나인 아토피를 다룬다. 전체 아토피 환자 가운데 10살 이하 어린이 비율은 무려 60%에 이른다. 게다가 한살배기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는 전체 한살 인구의 26.5%에 해당하는 11만8000여명. 한살배기 아기 4명 가운데 1명이 아토피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셈이다. 환경에 따라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아토피는 심하게 일어나는 각질로 인해 피부 조직 사이로 세균, 곰팡이 같은 바이러스나 옴 진드기 등의 해충이 쉽게 침입하는 것이 문제다. 환경성질환 관리시설 ‘아토피에코에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진안군을 찾아 아토피 대책을 듣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