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9월 13일 오늘의 하이라이트

등록 2013-09-12 19:30

울고불고 떼쓰는 아이 젖떼기 연습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스비에스 오후 5시35분)
13개월 된 지후가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활동은 ‘엄마 가슴 확인하기’다. 지후는 깨어 있는 동안 엄마 가슴을 만져보고 빨아보는 것도 모자라, 자는 도중에도 몇번씩 깨어 엄마 젖을 물어야만 편안하게 잠을 잔다. 게다가 밥상에 앉기만 하면 울고불고하고, 입에 밥이 들어가면 퉤퉤 뱉으며, 물건을 마구 던지기까지 한다. 엄마는 밥 한숟갈 먹이기도 어려워 결국 또 모유로 지후의 배를 달래주는데…. 육아 상담 전문가 백종화씨가 출동해 밥을 주식으로 하고 젖은 간식으로만 주는 단유 연습에 들어간다. 단유 완전 정복 비법과 모유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 공개된다. 또래 아이들은 먹기 힘들어하는 청국장을 한그릇 뚝딱하고 쓰디쓴 약도 잘 먹으면서 과일만 보면 도망가는 다섯살 주은이가 있다. 어려서부터 유행병은 다 앓고 한 계절도 아프지 않고 지나가는 법이 없는 약골이다. 엄마는 혹시 과일 섭취 부족 때문이 아닌지 걱정이다. 주은이가 과일을 멀리하는 이유는 생후 6개월 때 장염을 길게 앓으면서 6개월 동안 과일을 먹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은영 박사가 아이가 점진적으로 과일과 친해지는 방법을 알려준다.

텐트냐 펜션이냐 ‘복불복 게임’

막이래쇼5(투니버스 저녁 7시)
집-학교-학원으로 이어지는 반복된 일상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밖에서 놀기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모든 것을 스스로 해내느라 고생이 많았던 멤버들을 위해 제작진이 휴가 여행 패키지를 준비했다. 멤버들은 텐트가 아닌 펜션에서 묵으며 최고급 저녁식사에 특별한 놀거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게다가 1인1실의 특혜까지 주어진다는데…. 그러나 제작진의 착오로 패키지에는 다섯명만 예약되고, 멤버 중 한명은 야외 취침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빚어진다. 편안한 펜션 취침을 쟁취하기 위한,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멤버들의 생존 게임이 시작된다.

옥타비아누스-안토니우스 전쟁

고전 영화 극장 ‘클레오파트라’ 2부(교육방송 밤 11시40분)
엘리자베스 테일러, 리처드 버튼 주연. 1963년 제작. 카이사르가 살해당한 뒤 카이사르의 아들 카이사리온이 아닌 옥타비아누스가 후계자로 지목되자 클레오파트라는 이집트로 돌아온다. 안토니우스는 이집트에서 클레오파트라를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로마에서의 입지를 위해 옥타비아누스의 동생 옥타비아와 결혼한다. 이 소식을 들은 클레오파트라는 격노한다. 1년 뒤 클레오파트라와 재회한 자리에서 안토니우스는 로마제국의 일부를 달라는 클레오파트라의 요구에 응하고 옥타비아와 이혼한다. 이를 빌미로 옥타비아누스는 안토니우스와의 전쟁을 선포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