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4월 17일 오늘의 하이라이트

등록 2014-04-16 20:05

케이비에스 파노라마-히말라야인.
케이비에스 파노라마-히말라야인.
얼어붙은 강 걸어서 일주일 ‘학교 가는 길’

케이비에스 파노라마-히말라야인(한국방송1 밤 10시) 2부 ‘학교 가는 길, 차다’ 편. 히말라야 오지 잔스카 마을 아이들의 등교 풍경은 색다르다. 학기가 시작되기 전인 1~2월에 잔스카 강이 얼어 얼음길이 생기면 1주일간 걸어 도시에 있는 학교까지 간다. 잔스카 강은 마을과 마을 밖을 잇는 유일한 통로. 사람들은 얼어붙은 잔스카 강을 ‘차다’(chaddar: 얼음 담요)라고 부른다. 아빠가 나무로 얼음을 두드려 발 디딜 곳을 찾으면 아이들이 뒤따른다. 히말라야 날씨도 이상해 얼음이 일찍 녹아 길이 끊기면 가파른 절벽도 건너야 한다. 밤은 고난의 행군만큼 고통스럽다. 영하 20℃를 오르내리는 추위를 침낭 하나에 의존해 모래밭에서 잔다. 맹수의 공격 등 돌발상황에 대비하느라 아빠들은 늘 긴장상태다. 그래도 아빠들은 아이를 학교에 보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한다. 도시의 학교는 잔스카 마을 사람들에게 유일한 희망이다. 아이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꿈꾸는 기회의 공간이기 때문이다. 제작진은 하루 9~10시간씩 걷고 노숙하는 이들의 1주일을 함께 보냈다. 제작진도 동상, 탈진, 고산증에 시달렸다고 한다.

록밴드 ‘몽니’ 4집 신곡 라이브

스페이스 공감(교육방송 밤 12시5분) 모던록밴드 ‘몽니’가 출연한다. 3년 만에 발표한 4집 정규 앨범 <팔로 마이 보이스>에 수록된 신곡 6곡을 모두 들려준다. 4집 타이틀 곡 ‘순간 안에’와 함께 ‘돋네요’와 ‘한참을 웃겠지’, 기타를 맡은 공태우가 작사·작곡한 ‘아일랜드’ 등 인기곡도 부른다. 밤 1시에는 ‘유발이의 소풍’이 출연한다. 재즈를 기반으로 피아노 팝을 버무린 톡톡 튀는 음악이 특징이다. ‘옥상달빛’이 심수봉의 ‘백만 송이 장미’를, 허소영이 김현식의 ‘그대와 단둘이서’를, 이지형이 이문세와 이영훈의 ‘기억이란 사랑보다’를 부르는 등 리메이크 특집도 이어진다.

은지원과 열혈팬 ‘그때 그 추억’

별바라기(문화방송 밤 11시15분) 연예인과 팬이 함께 출연하는 토크프로그램. 맛보기(파일럿)로 내보냈다가 반응이 좋으면 정규편성한다. 팬의 입을 통해 연예인의 실제 모습을 전한다. 1세대 아이돌 대표주자 젝스키스 은지원의 열혈팬 두 명이 나온다. 은지원 집 앞에서 기다렸던 이야기, 에이치오티(HOT)와의 응원 대결 등 <응답하라 1997>(티브이엔·2012)을 연상하게 하는 내용을 들려준다. 방송인 강호동이 진행하고 개그맨 이휘재, 탤런트 유인영, 가수 인피니트와 씨스타의 소유 등이 나온다. 강호동과 이휘재가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은 12년 만. 둘은 12년 전 각자의 별명을 활용한 ‘롱다리-빅다리 댄스’도 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