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스비에스 토 저녁 6시25분)
‘뮤지컬 킹’ 최종 우승자는?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스비에스 토 저녁 6시25분) 대국민 뮤지컬 스타 오디션 ‘뮤지컬 킹’ 1·2라운드 경연을 거쳐 3라운드에 진출한 5팀의 마지막 열정의 무대가 펼쳐지고, 최종 우승자가 공개된다. 고운 목소리와 아름다운 미모로 이목을 끈 신아영 아나운서, 뛰어난 실력과 열정으로 1라운드에서 심사위원 3인의 선택을 받았던 인생역전의 사나이 손현진, 정통 판소리로 카리스마 있는 무대를 선보였던 김나래, 뮤지컬 ‘썸남썸녀’로 호흡을 맞춘 유나영과 김한재, 불광동 헤드윅으로 매번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 우지원이 빅 매치를 벌인다. 남경주, 임태경, 바다를 비롯해 브로드웨이의 간판 뮤지컬 스타 브래드 리틀과 세계적인 뮤지컬 연출가 로버트 조핸슨이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형광팬 캠프’ 6인6색 팬 사랑
무한도전(문화방송 토 저녁 6시25분) 무한도전 멤버들이 열혈팬 60명과 함께한 1박2일간의 특별한 만남, ‘형광팬 캠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캠프는 여섯 멤버가 각자 팬들 10명과 한 팀이 되어 진행된다. 각 팀 대표로 뽑힌 팬들이 장기자랑을 통해 멤버들 못지않은 끼를 발산하고, 주제토론에서는 열혈팬들의 일편단심은 물론 팬들 간 흥미진진한 기싸움도 엿볼 수 있다. 멤버들의 6인6색 개성있는 팬 사랑법도 담았다.
베이비붐 세대 다룬 ‘투명인간’
티브이 책을 보다(한국방송1 토 오전 10시30분) 베이비부머를 주인공으로 삼은 성석제의 소설 <투명인간>을 조명한다.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주력인 베이비붐 세대, 혹시 사회 중심에서 밀려나 눈에 보이지 않는 투명 인간처럼 있지는 않은가? 드라마 <정도전>을 쓴 정현민 작가가 강연자를 맡아 386세대의 시선으로 소설을 풀어낸다. 저자가 직접 나와 뒷얘기도 공개한다. 배우 김응수, 문학평론가 강유정 교수도 함께 자리했다.
접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집
마이크로토피아(교육방송 토 저녁 6시35분) 황야에 덩그러니 놓인 컨테이너 박스 집에서는 매일 별이 쏟아지는 찬란한 밤을 볼 수 있다. 차로 실어 다닐 수 있는 달팽이 집, 접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비닐하우스 집 등 다양한 초소형 집들을 담았다. 이런 소형주택을 고안한 세계적인 건축가들은 불필요한 것들을 모두 없애고 심플하고 급진적인 주거 형태를 제안한다. 예스페르 바크트메이스테르 감독 작품(스웨덴 2013)으로, ‘이비에스 국제다큐영화제’(EDIF) 도시와 건축 부문 상영작이다.
동물 88종 이야기 담은 BBC 다큐
글로벌 다큐멘터리 ‘히든 킹덤’(한국방송1 일 밤 9시40분) 편당 제작비 18억원, 제작 기간 2년을 들여 사막·초원·열대우림·대도시 등 세계 10개 지역 동물 88종의 이야기를 담은 <비비시>(BBC)의 대작 자연 다큐멘터리. 작은 동물들의 세계에 주목했다. 3부작 중 1부 ‘드넓은 하늘 아래’에서는 아프리카 초원에서 어미를 잃은 어린 긴코땃쥐와 어미 품을 벗어나 독립을 꿈꾸는 미국 소노란 사막의 메뚜기쥐의 시선에서 바라본 세상을 담았다. 2·3부는 각각 다음달 7·14일 같은 시간에 방송된다.
여의도 시대 마감하는 MBC 54년
상암시대 개막특집 다큐멘터리(문화방송 일 밤 11시15분) 1부 ‘나, 엠비시(MBC)에 빠지다’ 편. 여의도를 떠나 상암으로 옮기면서 지난 54년을 돌아보는 2부작 다큐를 마련했다. 1부에서는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1993~1996)의 신동엽, <느낌표-아시아! 아시아!>(2003~2005)의 박수홍이 밝히는 뒷얘기와 김용택 시인, 모델 송경아 등 명사들이 꼽은 최고의 장면들을 소개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