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의 비밀(교육방송 저녁 7시50분)
아흔 넘은 어머니와 쉰여덟 딸, 귀농으로 되찾은 활력
장수의 비밀(교육방송 저녁 7시50분) 경상북도 봉화군의 한 염소 농장서 생활하는 모녀 이야기가 펼쳐진다. 버스도 다니지 않는 구절양장 산길을 따라, 한참을 올라가면 산 기슭서 염소 100마리를 키우는 유점순(94) 할머니와 딸 최정윤(58)씨를 만날 수 있다. 양과 수백마리의 닭, 거위 등 여러 가축들과 모녀가 함께 생활하고 있는 염소농장은 매일 왁자지껄하고 활기찬 하루의 연속이다. 가축들 밥 주랴, 농장 청소 하랴, 또 뒷산자락 밭을 일구랴 하루도 쉴 틈이 없지만, 바쁜 와중에도 서로를 생각하는 모녀에게 웃음은 떠나지 않는다. 건장한 남성이 해내기도 벅찬 농장 일을 알아서 척척 해내는 모녀에게 힘든 기색은 찾기 힘들다. 뼛속까지 시골사람인 것처럼 보이지만, 놀랍게도 둘의 시골생활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서 잘나가는 피아노 학원 원장이었던 최씨는 팍팍한 도시 생활에 지쳐 홀로 귀농을 선택했고, 뒤이어 할머니는 딸을 따라 이곳에 정착했다. 도시를 떠난 이들은 웃음과 건강을 되찾았다. 건강의 열쇠는 바로 일이다. 아흔이 넘은 유점순 할머니는 쉬지 않고 오히려 일을 벌려, 딸이 힘들어 할 정도라고 한다.
예능 피디 그린 ‘화제만발’ 드라마
프로듀사(한국방송2 밤 9시15분) 방송사 예능국 프로듀서(PD)를 둘러싼 해프닝을 그린 ‘예능 드라마’로 첫 방송이다. 김수현, 공효진, 차태현, 아이유 등 스타들이 총 출동해 기획 단계부터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첫회부터 스타급 카메오들의 출연이 눈에 띈다. <연예가 중계> 피디인 백승찬(김수현)이 짝사랑했던 대학교 선배 신혜주 역으로 조윤희가 등장한다. 혜주는 승찬의 동아리 선배로, 승찬이 예능 피디의 길을 걷도록 한 장본인이다. 이 둘 사이에서 어떤 과거가 있었고, 어떤 일이 벌어질까. 소녀시대의 태연, 서현, 티파니도 깜짝 출연한다.
‘사랑’ 주제로 한 안무 어떤 몸짓?
댄싱9 시즌3 (엠넷 밤 11시) 글로벌 댄스 서바이벌을 표방한 <댄싱9>의 춤대결은 계속된다. 블루아이 팀과 레드윙즈 팀 간의 4번째 대결에선 ‘사랑’을 주제로 한 일명 ‘러브매치’가 펼쳐진다. 블루아이의 스트릿 댄서 박인수, 김태현, 김솔희가 한 팀을 이뤄 싸이의 곡 ‘아버지’를 배경으로 아버지에 대한 고마움과 진심을 담은 무대를 꾸민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 ‘꽃미남 비보이’ 박인수는 청각 장애인인 아버지를 위해 직접 수화 동작을 활용한 안무를 만들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경찰로 변신한 김솔희와 양복을 입고 회사원으로 변신한 김태현, 호떡 장수로 변신한 박인수의 모습도 볼거리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