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사랑한 시간(에스비에스 토 밤 9시55분)
17년간 ‘사랑과 우정의 중간’ 관계
너를 사랑한 시간(에스비에스 토 밤 9시55분) 첫 방송. 대만드라마 ‘아가능불회애니’(아마 난 너를 사랑하지 않을 거야)를 리메이크한 로맨틱코미디다. 하지원과 이진욱이 출연하고, 2013년 화제를 모은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조수원 피디가 연출한다. 고등학교 때 만나 17년간 ‘사랑과 우정의 중간’ 관계로 지낸 34살 남녀의 성장통을 섬세하게 그린다. 하지원이 맡은 오하나는 구두회사 마케팅 팀장으로 자기 주관이 강하고 당차고 도전적이다. 이진욱이 연기하는 항공사 부사무장 최원은 따뜻하고 친절하다. 하나는 원에게 여자친구가 생기자 신경쓰이고, 원은 하나가 옛 남자친구 서후와 재결합하자 괜히 그렇다.
‘천재 수학자’ 존 내시 실제 이야기
일요시네마-뷰티플 마인드(교육방송 일 오후 2시15분) 천재 수학자 존 내쉬의 실제 이야기를 다룬 전기 영화로 2001년 만들었다. 존 내쉬는 비둘기의 움직임 등 세상 모든 현상을 수학적으로 해석한다. 그러나 인간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고 사람과의 교류도 서툴러 외롭고 고독한 생활을 보냈다. 천재의 순탄치 않은 삶을 통해 사람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등을 곱씹게 한다. 존 내쉬를 연기하는 러셀 크로우는 이 영화로 2002년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여동생 위해 산악회 만든 오빠들
영상앨범 산(한국방송2 일 아침 7시40분) 다섯 남매가 경상남도 거창의 우두산(1046m)과 비계산(1130m)에 오른다. 몇 해 전 여동생이 암 수술을 받고 우울증을 앓자 오빠들이 산악회를 만들었다. 동생을 데리고 전국 방방곡곡 명산들을 찾아다니며 건강도 챙기고 가족애도 키워가고 있다. 첫 여정은 우두산 주차장을 시작으로 장군봉을 거쳐 의상봉, 상봉까지 주요 봉우리를 밟는다. 다음날은 산제치에서 출발해 비계산 정상에 오른 후 마장재 방향으로 걷는다.
사라진 약혼녀 되찾으려는 남자
아름다운 나의 신부(오시엔 토 밤 11시) 사라진 약혼녀를 되찾으려는 남자와 그를 돕는 형사가 주인공인 미스터리 수사드라마의 3부. 도형(김무열)의 차 트렁크에서 사채업자 학수(이재용)의 주검이 발견된다. 형사 윤미(이시영)는 도형과 학수가 도형의 약혼녀 주영(고성희)을 실종 며칠 전에 만났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도형의 집에서 주영의 혈흔까지 발견되면서 윤미는 도형이 주영을 살해했다고 의심한다. 윤미는 실종 당일 주영의 행적을 추적하다가 주영이 사망한 사채업자 학수와 연락을 주고받은 사실을 알아낸다.
혼자 옷 입기 도전하는 연예인들
네멋대로 해라(한국방송2 토 밤 9시15분) 한번 내보내고 반응이 좋으면 정규편성하는 맛보기(파일럿) 프로그램. 연예인들이 혼자 옷 입기에 도전한다. 연예인들은 스타일리스트가 골라주는 옷을 입고 방송에 출연하는데, 스스로 선택한 옷을 입게 해 패션 감각을 엿보는 것이다. 개그맨 정형돈, 전 축구선수 안정환, 모델 홍진경, 가수 광희와 은지원이 진행한다. 성시경, 문희준, 택연, 강남이 초대손님으로 나온다.
‘곱창 마니아’ B1A4의 산들·공찬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에스비에스 일 아침 8시20분) 아이돌 그룹 비원에이포(B1A4)의 산들과 공찬이 출연한다. 둘은 누군가한테 고마운 한끼를 대접하고 싶다는 시청자의 소원을 들어주려고 충청남도 태안에 간다. 가는 동안 기획사 연습생으로 들어갔던 시절 힘들었던 점과 어느덧 데뷔 5년차가 된 현실의 괴로움 등 속 깊은 이야기도 털어놓는다. 알고보니 산들과 공찬은 곱창 마니아. 쉬는 날마다 멤버들을 데리고 곱창집에 간다고. 서울 전역에 분포되어 있는 곱창 가게의 이름도 술술 나열했다고 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