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유재석, 무관 피했다…올해 MBC 연예대상 수상

등록 2016-12-30 08:29수정 2016-12-30 08:29

방송인 유재석이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공개홀에서 열린 2016 MBC연예대상 시상식 포토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방송인 유재석이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공개홀에서 열린 2016 MBC연예대상 시상식 포토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11년째 '무한도전'을 이끌고 있는 방송인 유재석(44)이 올해 MBC 연예대상을 받았다.

유재석은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서 열린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김구라와 김성주, 정준하를 누르고 올해 최고의 MBC 예능인이 됐다.

KBS, SBS 연예대상을 김종민과 신동엽에게 넘겨준 유재석은 MBC 연예대상 수상으로 무관을 피했다.

유재석의 연예대상 수상은 지상파 3사를 합해 13번째다.

유재석은 수상 소감에서 "상을 받으면 받을수록 미안한 마음이 커진다"면서 "김구라, 김성주, 정준하에게 미안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형돈이 올해 '무한도전'에서 아쉽게 하차했지만, 본인이 원하는 대로 방송을 했으면 좋겠다"면서 "정형돈을 비롯해 (앞서 하차한) 노홍철과 길 모두 시청자들이 허락할 때 다같이 '무한도전'을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최우수상은 '무한도전' 정준하, 나 혼자 산다'와 '우리 결혼했어요' 이국주(버라이어티), '일밤-복면가왕' 김성주(뮤직·토크쇼)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일밤-복면가왕' 유영석과 솔비(뮤직·토크쇼), '일밤-진짜 사나이' 허경환, '나 혼자 산다' 박나래(버라이어티)가 받았다.

연출자들이 뽑은 PD상은 '라디오스타' '일밤-복면가왕'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김구라가 수상했다.

시청자 투표로 선정한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무한도전'이었다.

'무한도전'은 3년 내리 올해의 예능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난 8월 세상을 뜬 '한국의 찰리 채플린' 코미디언 구봉서에게 공로상이 수여됐다.

정준하와 유재석, 김구라, 김성주 등 네 명의 대상 후보는 이날 시청자에게 특별 공연을 선물했다.

김구라는 걸그룹 트와이스로 분장해 폭소를 자아냈고, '무한도전'을 통해 재결성한 젝스키스가 유재석과 합동 무대를 꾸몄다.

▲ 신인상 = 이시영·박찬호(일밤-진짜 사나이) 한동근(듀엣가요제) 신고은(섹션TV연예통신) ▲ MC상 = 백지영 유세윤 성시경(듀엣가요제) ▲ 인기상 = 양세형(무한도전) 차오루·조세호(우리 결혼했어요) 한혜진(나 혼자 산다) ▲ 특별상 = 하현우(일밤-복면가왕) 윤종신(라디오스타) 전현무(나 혼자 산다) ▲ 팀워크상 = '일밤-복면가왕' 팀 ▲ 베스트 커플상 = 에릭남·솔라(우리 결혼했어요) ▲ 올해의 작가상= 이혜영(일밤-진짜 사나이) ▲ 라디오 최우수상 = 배철수(배철수의 음악캠프) ▲ 라디오 우수상 =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현철(오후의 발견) ▲ 라디오 신인상 = 강타(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지금은 라디오 시대) ▲ 공헌상 = 대한민국 육군 해군

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