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1월14~15일 본방사수

등록 2017-01-13 14:21수정 2017-01-13 14:42

티브이 동물농장. 사진 에스비에스 제공
티브이 동물농장. 사진 에스비에스 제공
다친 백구를 구하라

티브이 동물농장(에스비에스 일 오전 9시30분) 목을 옭아맨 목줄을 찬 채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백구의 사연이 방송된다. 백구는 옥천의 한 집에 매일같이 모습을 드러내는데, 작은 인기척만 들리면 쏜살같이 도망간다. 6살 꼬마 서윤은 매일 아침 창문 앞을 서성이며 백구를 기다린다. 백구가 서윤의 집에 나타난지도 5개월째. 서윤의 가족은 목을 옭아맨 목줄을 풀어주고 싶은데 다가가면 도망가는 통에 도와줄 수가 없다. 백구를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을까.

안성기, 말라위 아이들을 보듬다

케이비에스 블루라이팅 페스티벌(한국방송1 토 오후 5시35분) ‘안성기, 아프리카 말라위로 떠나다’편. 배우 안성기가 아프리카 말라위를 찾았다. 현재 5살 미만 아동 사망 원인의 3분의 1이 영양실조다. 가뭄으로 인한 식량난이 심각하다. 죠셉은 부모를 잃고 혼자서 다섯 동생들을 돌본다. 유일한 식량인 옥수수죽 마저 하루 한 끼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있다. 이 아이들을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 이들은 왜 이렇게 고통받아야 하는 걸까. 안성기가 묻는다.

3년만에 가수 ‘비’가 나온다

유희열의 스케치북(한국방송2 토 밤 12시) 3년 만에 신곡 ‘최고의 선물’을 내놓은 비가 출연한다. 싸이와 함께한 신곡 작업 뒷이야기를 전하고, 포인트 안무를 공개한다. ‘태양을 피하는 방법’ ‘안녕이란 말 대신’ 등 인기곡을 메들리로 들려준다. 볼빨간 사춘기가 신곡 ‘좋다고 말해’를 방송에서 처음으로 부른다. 정기고와 기리보이가 빌리 어코스티의 ‘소란했던 시절에’를 리메이크하고, 김나영이 ‘널 미워하지 않길’을 공개한다.

군의 정의란 무엇인가

어 퓨 굿 맨(교육방송 토 밤 10시45분) 쿠바의 관타나모 미군 기지에서 기합의 일종인 ‘코드레드’를 당하던 중 벌어진 산티아고 일병의 사망이 누구의 책임인가를 놓고 벌이는 법정공방을 담는다. 1989년 초연한 동명의 브로드웨이 연극을 영화화했다. 신출내기 군법무관 캐피(톰 크루즈) 중위와 진취적인 갤러웨이(데미 무어) 소령이 티격태격하면서도 힘을 합해 사건을 해결한다. 애초 두 캐릭터가 사랑에 빠지는 설정이었지만 법정 드라마라는 본연의 취지를 살리려고 생략했다고 한다. 로브 라이너 감독, 1992년 미국 개봉작.

2차세계대전 잠수함의 비밀

2차 세계대전, 지옥의 잠수함(내셔널지오그래픽 토 밤 10시) 1부 ‘미국의 역습’편. 바닷속에서 벌어진 은밀한 전쟁을 사건별로 기록한 다큐멘터리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정찰용 잠수함들이 어떻게 접촉하고 공격했는지 극적인 이야기를 추적한다. 당시의 급격한 기술과 전략 등을 소개하고, 전문가의 분석과 자료 영상을 활용해 당시 상황을 이야기 형식으로 재현한다. 현장감을 높이려고 2차 세계대전에 취역했던 실제 잠수함에서 촬영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