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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영화·애니

영화 속 ‘엄니손 김치’ 현실에 ‘부활’

등록 2006-09-27 11:24

‘가문의 부활’ 김치, 홈쇼핑 판매서 인기
코믹영화 '가문의 부활'(감독 정용기,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소재인 '엄니손 김치'가 스크린 밖으로 나와 현실에 등장했다.

동원F&B가 출시한 포장김치 '엄니손 김치'는 19일부터 현대홈쇼핑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론칭에서 1천300세트가 팔린 '엄니손 김치'는 24일에는 4천500세트까지 팔렸다.

'가문의 부활'에서 '엄니손 김치'는 백호파 가문이 '조폭' 생활을 청산하고 시작한 김치사업의 브랜드. 극중에서도 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가문의 부활'의 투자ㆍ배급사 쇼박스㈜미디어플렉스는 27일 "기존 영화 PPL이 단순 브랜드 노출이었다면, '엄니손 김치'는 영화상의 상품을 새롭게 기획해 상품화하는 역구조의 PPL"이라며 "일시적인 프로모션이 아닌 영화 속 인기를 통해 얻게 된 결과라는 데 더욱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동원F&B의 '엄니손 김치'는 영화의 제작단계에서부터 기획된 것이 아니라 '가문의 부활' 시사회 후 영화의 흥행 가능성을 점친 동원F&B 측에서 상품 기획을 제안해온 것. 이 때문에 '엄니손 김치'의 홈쇼핑 판매에서는 '가문의 부활'의 예고편과 하이라이트 장면이 함께 전파를 탄다.

개봉 첫주 전국 125만 명을 모은 '가문의 부활'은 개봉 2주차에도 420개의 스크린을 유지하고 있다.

윤고은 기자 pretty@yna.co.kr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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