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영화·애니

미야자키 하야오 “앞으로도 연필 수작업”

등록 2008-09-01 11:10

베니스영화제서 "요즘 애니메이션 CG 과다" 질타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67) 감독이 컴퓨터그래픽(CG) 작업에 대한 경계심을 토로하며 자신의 작품에서는 앞으로도 계속 수작업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1일 AP, AFP,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제65회 베니스영화제에 참석 중인 미야자키 감독은 지난달 31일 기자회견에서 "애니메이션은 연필과 사람의 수작업이 필요한 그 무엇"이라며 "이것이 내가 애니메이션 일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는 "요즘들어 컴퓨터그래픽이 너무 당연한듯이 사용되고 있고 전에도 말했듯이 CG의 사용이 때로는 지나쳐 보인다"며 "나는 가급적 오랫동안 내 연필 작업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05년 베니스영화제에서 '명예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던 미야자키 감독은 4년만에 선보인 신작 애니메이션 '절벽 위의 포뇨'를 베니스영화제에 출품, 황금사자상을 노리고 있다.

안데르센의 동화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어린 남자아이와 인간이 되고 싶어하는 금붕어 공주 포뇨를 주인공으로 삼은 `절벽 위의 포뇨'는 최근 일본에서 관객 1천만명을 돌파했다.

미야자키 감독은 "나는 7살 때 `인어공주'를 봤다. 그래서 인어공주는 우리 문화의 일부분이 됐다. 인어가 영혼을 갖고 있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엔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포뇨'가 그의 마지막 작품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그는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젊은 만화가들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기작을 만들고 있을 때면 내 나이도 일흔이 넘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젊은 세대의 도움을 받아야할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서울=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