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음악·공연·전시

BTS ‘페이크 러브’ 44일 만에 유튜브 2억뷰

등록 2018-07-01 22:38

2018년 5월20일 방탄소년단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빌보드 뮤직어워즈에서 (Fake Love)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AP/연합
2018년 5월20일 방탄소년단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빌보드 뮤직어워즈에서 (Fake Love)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AP/연합
그룹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1일 오후 6시55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겼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 기록이다.

지난 5월18일 오후 6시 공개된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5분이 넘는 길이에도 8시간4분 만에 1천만뷰, 9일 만에 1억뷰, 44일 만에 2억 뷰를 넘으며 한국 가수 최단 시간 돌파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쩔어'를 시작으로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DNA', '데인저'(Danger),'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에 이어'페이크 러브'까지 총 13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기록을 갖고 있다.

이들의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5주째 진입했으며, 이 앨범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역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5주째 머무르고 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최근 발표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명의 인물'에 방탄소년단의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