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인재개발학부(학부장 염철현)는 18일, 서초동 CiT코칭연구소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코치와의 좌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좌담회에는 인재개발학부 염철현 교수, 이의길 교수와 좌담회 신청을 사전에 신청한 인재개발학부 재학생 7명이 참석했으며, 좌담회의 좌장은 CiT코칭연구소 박정영 대표(KSC, MCC)가 담당하였다. 박정영 대표는 질의응답 방식으로 좌담회를 이끌면서 코칭의 철학과 본질에 기반하여 코칭 계약의 중요성과 코칭을 통한 고객과의 합의, 코칭 과정과 양태에 따른 올바른 코치의 태도에 대하여 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고, 참석자들은 각자의 경험과 학습을 토대로 코칭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염철현 교수는 “좌담회를 흔쾌히 승낙하고 오랜 코치생활에서 체득한 생생한 현장 경험과 사례를 후배들과 공유해주신 박정영 대표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궂은 날씨와 평일 낮이라는 시간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좌담회에 참석한 우리 학생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 오늘 좌담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코칭의 실무역량 배양을 위해 학교에서 배운 코칭의 이론적 지식을 어떻게 확장, 접목시킬 것인가에 대한 방향성을 갖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 학부는 학생들의 코칭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중심의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최고 코칭 전문가로 구성된 고려사이버대학교 인재개발학부의 코칭전공은 LC², KAC 전문 코치의 듀얼 라이선스로 구성된 전문 자격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사)한국코치협회 및 전문 코칭 기업과의 탄탄한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코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교육부 국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LC² 코칭역량 개발과정’을 운영하는 등 대외적 공신력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고의 사이버 코칭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자료 제공 : 고려사이버대학교
< 이 기사는 대학이 제공한 정보기사로, 한겨레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