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프리 라식보증서 발급제도, 자료제공 : 아이프리
라식 수술을 준비하는 이들 사이에서 아이프리(www.eyefree.co.kr) 라식보증서 발급제도가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라식보증서가 주목을 받으면서, 다양한 업체의 라식보증서가 생겨나고 있다. 라식보증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
바로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보증서가 무엇인지 잘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프리의 라식보증서의 경우, 수술 후 평생관리는 물론, 부작용 발생시 의료진이 라식소비자에게 최대 3억원을 배상해야 한다. 따라서, 수술 이후에도 확실하게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고, 작은 불편사항에도 보다 적극적인 사후 대처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만족이 크다.
특히, 아이프리 보증서의 약관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소비자들이 주축되어 만들어졌다는 것이 특징이다. 보증서 약관은 실제 라식수술을 받았던 소비자 170여명과 라식 부작용 사례자 10여명, 의료법 연구소 소장과 한국 의료방송인 협회 회장, 의료전문기자 등 사회 전문가들에 의해 작성됐다. 여기에 보증서 약관은 소비자 대표 7명의 심사 평가단이 직접 감시, 감찰하게 된다.
이외에도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수술 후 라식소비자가 수술결과를 직접 평가하여, 만족만을 이어가는 ‘불만제로 릴레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것은 병원별로, 만족만을 이어온 각각의 수치가 있는데, 단 간의 불만이 발생하여도, 이 수치는 전면 초기화 되어 “0”이 된다. 500명이 모두 만족을 하여, 불만제로 수치가 500 이어도 어느 누군가 불만이 발생하면 다시 “0”으로 초기화 된다는 것이다. 때문에 병원들은 수술 후 크고 작은 어떠한 불만도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하고 철저한 관리를 해야 하는 구조가 형성되는 것이다. 이처럼 부작용 발생 시 그에 따른 배상체계를 넘어서, 소비자의 권리를 강화하고 이 것을 시스템화 한 것은 아이프리가 국내 유일하다. 아이프리 보증서는 www.eyefree-intro.co.kr 또는 www.eyefree.co.kr 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자료 제공 : 아이프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이외에도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수술 후 라식소비자가 수술결과를 직접 평가하여, 만족만을 이어가는 ‘불만제로 릴레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것은 병원별로, 만족만을 이어온 각각의 수치가 있는데, 단 간의 불만이 발생하여도, 이 수치는 전면 초기화 되어 “0”이 된다. 500명이 모두 만족을 하여, 불만제로 수치가 500 이어도 어느 누군가 불만이 발생하면 다시 “0”으로 초기화 된다는 것이다. 때문에 병원들은 수술 후 크고 작은 어떠한 불만도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하고 철저한 관리를 해야 하는 구조가 형성되는 것이다. 이처럼 부작용 발생 시 그에 따른 배상체계를 넘어서, 소비자의 권리를 강화하고 이 것을 시스템화 한 것은 아이프리가 국내 유일하다. 아이프리 보증서는 www.eyefree-intro.co.kr 또는 www.eyefree.co.kr 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자료 제공 : 아이프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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