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프리 라식보증서 수술 이후 라식소비자에게 평생관리. 자료 제공 : 아이프리
라식보증서 발급받으면 부작용으로부터 보호받고, 평생 사후관리까지
일반적으로 고가의 명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보증서를 꼼꼼히 따져보게 된다. 품질보증서란 구입 후 문제가 생겼을 때 철저한 애프터서비스를 약속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증명 서류이다.
신체의 중요 부분인 ‘눈’을 다루는 라식수술에서도 보증서가 등장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프리(대표 나성진, http://www.eyefree.co.kr)에서 시행하는 ‘라식보증서 발급제’란 라식수술 시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보호받고, 수술 후에도 의료진의 적극적인 진료와 관심을 유도하는 제도적 장치라고 할 수 있다.
이 보증서는 라식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면, 시술병원이 라식소비자에게 최대 3억원을 배상해야 하며, 수술 이후 라식소비자에게 평생관리를 보장해야 한다.
라식보증서 발급제는 보증서를 발급하는 병원 입장에서 반드시 좋은 수술 결
과가 나와야 한다는 확실한 동기를 부여해, 부작용의 발생을 억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만에 하나 발생할지 모르는 부작용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빠른 배상 조치를 받아 2차 치료에 어려움이 없도록 조율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시술 받은 환자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불만제로릴레이’, ‘클린(CLEAN) 수술 후기’는 라식수술을 받은 이들의 의견을 실제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보증서 발급제 인증 병원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한 명,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 시술 후에는 ‘평생관리 제도’를 통해 정기적인 무료검진으로 의료진으로부터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보증서 기간 내에 발생하게 되는 불편사항에 대한 진료는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아이프리의 보증서 약관은 라식소비자 170여명, 라식부작용 사례자 10여명, 의료법연구소 소장, 한국의료방송인 협회 회장, 의료전문기자 등과 함께 만들고, 소비자 대표 7명의 심사 평가단이 직접 감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병원과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과 상호 신뢰를 돕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프리 보증서는 www.eyefree-intro.co.kr 또는 www.eyefree.co.kr 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자료 제공 : 아이프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또한 시술 받은 환자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불만제로릴레이’, ‘클린(CLEAN) 수술 후기’는 라식수술을 받은 이들의 의견을 실제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보증서 발급제 인증 병원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한 명,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 시술 후에는 ‘평생관리 제도’를 통해 정기적인 무료검진으로 의료진으로부터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보증서 기간 내에 발생하게 되는 불편사항에 대한 진료는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아이프리의 보증서 약관은 라식소비자 170여명, 라식부작용 사례자 10여명, 의료법연구소 소장, 한국의료방송인 협회 회장, 의료전문기자 등과 함께 만들고, 소비자 대표 7명의 심사 평가단이 직접 감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병원과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과 상호 신뢰를 돕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프리 보증서는 www.eyefree-intro.co.kr 또는 www.eyefree.co.kr 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자료 제공 : 아이프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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