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후하
프랜차이즈계 전도가 유망한 창업아이템들이 부산 벡스코(BEXCO)에 다 모였다. 지난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었던 프랜차이즈 창업 부산 국제박람회에서 신개념 맥주전문점 후하(www.hoohakorea.co.kr/)가 떠오르는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대박 창업 아이템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국인들의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음주가무와 관련된 창업아이템은 경기가 좋아도, 경기가 나빠도 꾸준히 인기가 높다. 음주가무에 관해서라면 어딜 가도 뒤지지 않는 ‘흥이 있는 민족’이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요란한 축하를 의미하는 기분 좋은 환호 HooHa(후하)!는 다름 아닌 신개념 맥주집 프랜차이즈로써 흥이 있는 우리 나라 사람들의 민족성을 반영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신개념 맥주집 후하는 신나는 이름과는 다르게 신중한 출발을 시작했다. 유행에 민감한 타 프랜차이즈의 사례를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 5년간의 직영점 운영을 바탕으로 여러 번의 시행착오와 수정을 바탕으로 하여 2011년 4월에서야 후하 법인을 설립한 것이다.
후하는 세계맥주 전문점을 기본으로 하여 다양한 맛의 자체개발 생맥주를 개발했다. 라임, 체리, 미도리, 헤이즐럿, 깔루아 등 5년간의 고객검증을 통해 인정받은 자체개발 생맥주는 달콤한 술, 맛있는 술을 선호하는 여성고객의 입맛 사로잡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100여 가지에 이르는 세계맥주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점은 세계맥주 전문점으로써 가지는 후하의 장점이다.
또한 후하는 크림 생맥주, 흑생맥주, 소주, 스무디 생과일 소주, 칵테일, 위스키, 와인 등을 보유함으로써 기존의 펍(PUB)과 바(BAR)를 접목시켰다. 각종 주류를 보유한 신개념호프답게 후하의 안주류는 맥주와 소주안주 40여종의 안주와 그릴소시지, 그릴닭봉, 그릴 치킨 바비큐 등 야외에서 직접 구워주는 6가지의 후하만의 특별 그릴요리안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신개념 맥주 전문점 후하의 인테리어는 어두침침한 호프와는 차별화 되어있다. 술보다 술자리를 더 즐기는 세대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후하는 맛있는 맥주에서 인테리어까지 여성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카페풍의 빈티지 스타일의 내부 인테리어는 밝으면서 은은한 조명 아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여 이왕이면 세련되고 럭셔리한 호프집을 찾는 여성들과 20~30대들이 선호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맥주 전문점 후하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찾는 40대도 친근히 다가올 수 있는 분위기 좋은 호프집이다.
후하가 대박창업아이템으로 부산 국제 창업박람회에서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창업자를 먼저 생각하는 후하 본사의 태도가 긍정적으로 비추었다는 요소 역시 배제할 수 없다. ㈜다솜에프앤비 후하는 정기적인 관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매장 오픈 후 세심한 관리(후하만의 특별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매출증대 효과에 기여를 하고 있다. 타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에 대해 정기적인 관리를 실시하는 것보다 진일보한 개념이다. 법인 설립 전 직접 타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해보며 생겼던 문제점들을 적극 보완함으로써 본사의 입장이 아닌 점주의 입장에서 운영을 하는 것이 본사 운영 방침, '점주가 잘 돼야 본사도 잘 된다'이다.
또한 ㈜다솜에프앤비 후하는 영업부가 존재하지 않는다. 단, 매장에서 1년 이상 직접 근무를 한 사람에 한해 본사 매장관리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데, 매장에서 문제 발생시 신속한 대처능력을 갖추고 있는 재원들이 매장관리팀에서 항시 대기 중이다.
현재 후하에서는 신규 프랜차이즈 창설 기념으로 파격적인 창업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후하 가맹계약을 원하는 각 지역별 3호점까지 가맹비 800만원 면제, 인테리어비용 평당 20만원 할인, 그릴 무상임대 지원, 무이자 대출 1천만~3천만원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생맥주창업, 업종변경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솔깃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웃는 일이 줄어들고 각자의 경쟁적인 삶에 지친 분들을 위해 활력소를 느낄 수 있는 활기차고 밝은 음주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후하는 대박창업 유망아이템으로 초보창업, 술집창업 아이템으로 업종변경을 원하는 업주들에게 어필하며 고객들에게는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 자료 제공 : 후하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또한 후하는 크림 생맥주, 흑생맥주, 소주, 스무디 생과일 소주, 칵테일, 위스키, 와인 등을 보유함으로써 기존의 펍(PUB)과 바(BAR)를 접목시켰다. 각종 주류를 보유한 신개념호프답게 후하의 안주류는 맥주와 소주안주 40여종의 안주와 그릴소시지, 그릴닭봉, 그릴 치킨 바비큐 등 야외에서 직접 구워주는 6가지의 후하만의 특별 그릴요리안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신개념 맥주 전문점 후하의 인테리어는 어두침침한 호프와는 차별화 되어있다. 술보다 술자리를 더 즐기는 세대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후하는 맛있는 맥주에서 인테리어까지 여성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카페풍의 빈티지 스타일의 내부 인테리어는 밝으면서 은은한 조명 아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여 이왕이면 세련되고 럭셔리한 호프집을 찾는 여성들과 20~30대들이 선호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맥주 전문점 후하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찾는 40대도 친근히 다가올 수 있는 분위기 좋은 호프집이다.
자료 제공 : 후하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