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얌샘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간격을 좁히기 위해 귀여운 캐릭터를 마케팅 도구로 내세우는 기업이 늘고 있다. 친근함이 묻어나는 캐릭터의 활용은 브랜드의 인지도와 호감도 상승으로 이어진다. 퓨전분식전문점 얌샘도 ‘야미야미’라는 꿀벌캐릭터를 활용한 이색적인 길거리 홍보로 가맹점 매출을 2배이상 상승시켜 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함박웃음을 지으며 꿀단지를 나르는 ‘야미야미’의 모습은 엄선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음식을 부지런히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얌샘 가족의 정직한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꿀벌캐릭터 ‘야미야미’를 활용한 이색적인 볼거리와 시식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의 관심뿐 아니라 남녀 모든 고객의 반응이 좋아 얌샘은 길거리홍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현장에서 시식에 참가했던 한 고객은 “일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가볍게 한 끼를 때우려는 사람들이 찾는 곳이 바로 분식점이다. 하지만 얌샘에서는 김밥과 롤, 돈까스 등의 분식류와 더불어 전문점에서나 판매할 법한 스파게티, 함박스테이크 등을 3,900~6000원대에 제공하고 있다. 흔한 김밥도 차별화해 ‘미니롤’과 ‘꼬마김밥’ 등 가격과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를 더해 얌샘을 즐겨 찾는다” 고 밝혔다.
한편 오는 7월 27일 (수) 2시부터 부산•경남지역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설명회를 얌샘 부산남포동 매장에서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프랜차이즈-창업 부산 국제박람회’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얌샘이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자 뜨거운 반응에 부응하기 위해 부산지역에서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설명회에서 얌샘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1:1 맞춤창업설명회로 창업자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며, 최근 오픈한 부산 매장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얌샘만의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퓨전분식메뉴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 참가를 위한 사전 예약은 전화(02-3667-3378) 또는 홈페이지(www.yumsem.co.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 자료 제공 : 얌샘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자료제공 : 얌샘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