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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화상영어 기획특집] 자신에게 꼭 맞는 업체 선별법 노하우 공개, 민트영어 편

등록 2011-08-17 16:48수정 2011-08-18 10:57

자료 제공 : 민트영어
자료 제공 : 민트영어
최근 신개념 영어 학습방법으로 ‘전화영어/화상영어’ 온라인 영어교육 시스템이 해외연수를 갈 수 없는 국내 학생들에게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것은 국내의 유명 어학원들이 원어민 강사 한 명당 한국인학생 열 댓 명씩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 개개인이 수업 중에 말할 기회가 별로 없다는 단점과 또 반드시 학원에 방문하여 수업을 해야만 한다는 공간 제약에 대한 단점들에 기인된 것으로 전화영어/화상영어는 이러한 문제점을 완벽하게 보완하여 언제 어디서나 국내에서 실제 원어민과 1:1로 수업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전화영어/화상영어라는 온라인 학습법이 아직도 대중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고 생소하기만 하다.

이에 매달 전화영어/화상영어 업체 한 곳씩을 선정하여 문답형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여 신개념 영어 학습 방법인 전화영어/화상영어의 효과적인 활용법과 업체 선별 노하우에 대한 기획특집을 마련해보았다.


[업체명] : [민트영어]

[Question]: 원어민 강사가 근무하는 콜 센터를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가?

전화영어/화상영어 업체를 선택할 때 필수적으로 고려할 부분이 바로 해외콜센터를 직영으로 보유하고 있는 전화영어/화상영어업체를 찾는 것이다.

현재 전화영어/화상영어 업체는 어림잡아 200군데로 추산된다. 그러나 전화영어/화상영어 사업을 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여러 가지 위험요소들 때문에 자체 콜센터를 갖는 것이 불가능하며, 해외사업에 노하우가 있는 업체들만 한정적으로 자체 콜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전화영어/화상영어 업체는 강사만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필리핀의 강사용역전문 공급업체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 아웃소싱 형태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아웃소싱으로 업체를 운영하게 되면 다단계 식 유통라인 때문에 가격은 비싸지고, 서비스의 질은 떨어지게 된다. 이것을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업체홈페이지에서 티칭센터 또는 교육센터소개, 그리고 강사소개 페이지가 있는 지 없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민트영어는 직영콜센터를 자체 보유 하고 있으며, 다른 업체와는 달리 마닐라에 위치하지 아니하고 미국인 거주 비중이 가장 큰 수빅(SUBIC)지역과 바기오(BAGUIO)에 위치하고 있어서 수강생이 직접 원하는 원어민 강사를 지정하여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Question] :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는가?

프랜차이즈란 본사와 지점이 분리되어, 본사는 해외 콜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한국에서 영업만을 할 사업주를 모집하게 되고, 이렇게 모인 사업주는 본사로부터 홈페이지를 분양 받고 수강생 영업만을 담당하는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프랜차이즈 형식의 전화영어/화상영어 업체는 자체 콜센터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대리점과 지사까지도 중간 유통경로에 포함되기 때문에 수업단가가 비싸질 수밖에 없다. 또한 학생들이 환불이나, 선생님의 교체, 선생님의 발음, 티칭스킬 등 여러 가지 컴플레인을 호소할 경우 이러한 문제점을 처리하기가 쉽지는 않다.

홈페이지를 분양 받은 사업주는 콜센터의 원어민 선생님들과 일면식조차 없기 때문에 이러한 컴플레인을 단순히 본사에 떠넘길 수밖에 없는 입장이기 때문이다. 물론 모든 프랜차이즈 형태의 전화영어/화상영어사가 그렇지는 않을 것이고, 체계화가 잘된 프랜차이즈점들도 있을 것이지만, 유비무환의 의미로 회사이름들이 비슷비슷하거나,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대표자 성함이 똑같다면 십중팔구 프랜차이즈 업체일 것이므로 수강생들이 한번쯤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민트영어는 과거에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프랜차이즈 형태의 사업은 전혀 염두 해두지 않고 있다.

자료 제공 : 민트영어
자료 제공 : 민트영어

[Question] : 전화영어/화상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전화영어/화상영어의 생명은 온라인사업의 특성상 최우선 적으로 수업에 영향을 직접적으로 주는 인터넷라인을 꼽을 수가 있겠고, 두 번째로는 얼마나 많이 훌륭한 강사를 많이 양성하고 보유하고 있는가 이며, 마지막으로 이외에 제공되는 부가 서비스의 질이다. 특히 인터넷 라인은 아무리 비싼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해도 교육센터가 한국이 아닌 해외에 위치하고 있는 한 간혹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문제들로 인하여 365일 한결같은 음질을 제공하는 전화영어/화상영어 업체는 이세상에 아직까지 없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다음은 민트영어에서만 제공하는 주요한 서비스들이다.

첫째, 전화영어/화상영어 음질 컴플레인이 발생할 경우 해당수업을 무조건적 무효처리를 해줌과 동시에 보강수업을 진행함으로써 기술적인 문제 발생 시 회원에게는 실(失)보다 득(得)이 되게 한다.

둘째, 7일 내로 100% 환불을 보장한다.

첫 수업부터 최장 7일 내로 환불을 요청할 경우에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100% 환불보장제도, 7일간의 약속이벤트를 시행함으로써, 수강생들은 가벼운 마음으로 체험하고,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아주 쉽게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셋째, 수업 후 제공되는 MP3파일은 수업이 종료되자마자 곧바로 업데이트가 되거나 늦어도 30분 내로 업데이트가 된다. 이것은 하루가 지나야 업데이트 되는 다른 전화영어사와는 분명히 차별성을 둔 것이다.

넷째, 한글을 영어식 표현으로 번역해주는 ‘이런표현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런표현어떻게’라는 서비스의 도입으로 수업 중 표현하지 못했던 말을 한글로 적어서 게시판에 게시하면 곧바로 영어식 표현으로 수업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번역을 해준다.

다섯째, 영어문장을 첨삭해주는 ‘1:1 영어첨삭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것은 대부분의 전화영어업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이지만, 민트영어에서는 길이제한을 없애고, 영어첨삭 후에 발음 연습까지 할 수 있게 첨삭문MP3파일을 따로 제공을 하고 있으며, 첨삭문을 공개로 10번씩 올릴 때마다 회원들에게 무료수업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여섯째, 학업 열정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는 각종 미션이벤트들을 시행한다.

따라서 학업 열정이 있는 수강생들은 한달 수강료로 2년, 3년 이상 무료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일곱째, 원어민 강사 선택과 강사변경의 무제한 자유를 제공한다. 민트영어 홈페이지의 추천 네이티브 페이지에 강사들의 목소리와 프로필을 통해 수강생이 원하는 강사와 언제든지 수업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여덟째, 민트영어 커뮤니티 카페를 따로 운영하면서, 학생들끼리의 커뮤니티 활성화가 업체들 중 가장 잘된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전화영어/화상영어는 현재 중소기업들뿐만 아니라 대기업들까지 진출한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대표적 브랜드라는 네임벨류를 가지고 있는 업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업체는 없다. 그야말로 현재는 전화영어/화상영어의 춘추전국시대라 표현할 수 있다. 따라서 전화/화상영어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이번 기획특집을 통해 업체 선정 시에 좀 더 객관적인 안목을 길렀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민트영어 홈페이지 www.mint05.com

민트영어 커뮤니티 카페 http://cafe.daum.net/wangchobo

* 자료 제공 : 민트영어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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