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룩센트
기업의 CEO들은 단기성과 창출과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라는 목표를 이루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올해에도 많은 돈을 벌고, 내년, 그리고 그 다음해에도 계속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야만 하는 CEO로서의 과제를 안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수의 기업들은 ‘단기성과’와 ‘지속 가능’은 동시에 추구할 수 없는 “두 마리 토끼”라는 전제하에서 하나를 선택하여야 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는 게 사실이다. 올해의 성과에 집중하다 보면 중장기를 대비하기 위한 준비에 소홀히 할 수밖에 없으며, 미래를 준비하다 보면, 올해, 내년의 성과는 포기해야 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는 것이다. ‘단기성과’와 ‘지속 가능’의 딜레마 속에서 고민하고 있는 것이다.
기업의 경영진이 갖고 있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 진정한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경영 컨설팅 회사가 있다. 바로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 (이하 룩센트 컨설팅)’이다.
룩센트 컨설팅은 기업 운영 관리 및 성과 향상 전문 컨설팅 회사다. 영업/설계/구매/생산/물류 등 기업의 Value Chain 전 영역에 걸쳐 운영 전략을 최적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경쟁력으로 고객에게 헌신하는 컨설팅 회사”라는 비전을 수립한 룩센트 컨설팅의 전문 인력들은 국내 대기업 및 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6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룩센트 컨설팅은 ‘단기 성과 창출’과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가 동시에 달성 가능하다고 말한다. 단기간의 성과 창출을 위한 혁신 활동이 성공할 수 있다면, 이는 조직원들의 성공 체험이라는 강한 무기가 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가장 중요한 근간인 인력/조직의 역량이 강화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강화된 역량과 자발적인 조직 문화는 기업의 미래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인도할 수 있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 동안 룩센트 컨설팅에서 수행한 프로젝트를 살펴보면 다양한 성공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과거 2~3년간 영업이익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공구 소재 기업에서의 두 번의 4개월 프로젝트(총 8개월)를 통하여 성과 창출 및 단기간의 턴어라운드가 가능하였으며, 이후 신제품 조기 개발, 신 성장 동력 확보 등을 통하여 지속 성장의 기반이 구축 되었다. 이는 경영진의 올바른 판단과 vision 제시와 함께, 이를 구체화하여 추진하는 조직의 역량이 혁신적으로 변화하였기 때문에 가능하였다. 룩센트와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한 고객의 경영진은 기대 이상의 원가 절감 성과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했던 조직원들의 변화된 모습에 만족하게 되며, 다른 영역에서의 혁신 프로젝트를 함께 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그래서 룩센트는 하나의 기업에 다양한 주제의 컨설팅을 수행한 경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룩센트 컨설팅 오승목 대표이사는 이러한 고객의 반응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한다. “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주기 위하여 열정을 다하고, 더 큰 가치를 전달하기 위하여 계속 진화하며, 기업의 경영진과 직원 모두를 존중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열정/진화/존중, 이 세 가지 행동 양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헌신하는 자세가 고객들이 우리를 다시 찾고 경영을 함께 고민하는 진정한 파트너로 인식하는 이유이다.” ‘룩센트(Looxent)’라는 회사명은 Look (: 보다)이라는 단어와 Cent (: 1/100 달러, 가장 작은 화폐단위), 그리고 Centillion (: 백만의 백제곱, 가장 큰 수)의 합성어로, 현장의 가장 작은 부분부터 경영자 및 주주의 큰 시야까지 기업 운영상의 모든 분야에 걸쳐 낭비를 제거하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회사의 철학이 담겨져 있다. 기업의 단기성과 창출과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룩센트 컨설팅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 * 자료 제공 : 룩센트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룩센트 컨설팅은 ‘단기 성과 창출’과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가 동시에 달성 가능하다고 말한다. 단기간의 성과 창출을 위한 혁신 활동이 성공할 수 있다면, 이는 조직원들의 성공 체험이라는 강한 무기가 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가장 중요한 근간인 인력/조직의 역량이 강화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강화된 역량과 자발적인 조직 문화는 기업의 미래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인도할 수 있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 동안 룩센트 컨설팅에서 수행한 프로젝트를 살펴보면 다양한 성공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과거 2~3년간 영업이익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공구 소재 기업에서의 두 번의 4개월 프로젝트(총 8개월)를 통하여 성과 창출 및 단기간의 턴어라운드가 가능하였으며, 이후 신제품 조기 개발, 신 성장 동력 확보 등을 통하여 지속 성장의 기반이 구축 되었다. 이는 경영진의 올바른 판단과 vision 제시와 함께, 이를 구체화하여 추진하는 조직의 역량이 혁신적으로 변화하였기 때문에 가능하였다. 룩센트와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한 고객의 경영진은 기대 이상의 원가 절감 성과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했던 조직원들의 변화된 모습에 만족하게 되며, 다른 영역에서의 혁신 프로젝트를 함께 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그래서 룩센트는 하나의 기업에 다양한 주제의 컨설팅을 수행한 경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룩센트 컨설팅 오승목 대표이사는 이러한 고객의 반응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한다. “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주기 위하여 열정을 다하고, 더 큰 가치를 전달하기 위하여 계속 진화하며, 기업의 경영진과 직원 모두를 존중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열정/진화/존중, 이 세 가지 행동 양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헌신하는 자세가 고객들이 우리를 다시 찾고 경영을 함께 고민하는 진정한 파트너로 인식하는 이유이다.” ‘룩센트(Looxent)’라는 회사명은 Look (: 보다)이라는 단어와 Cent (: 1/100 달러, 가장 작은 화폐단위), 그리고 Centillion (: 백만의 백제곱, 가장 큰 수)의 합성어로, 현장의 가장 작은 부분부터 경영자 및 주주의 큰 시야까지 기업 운영상의 모든 분야에 걸쳐 낭비를 제거하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회사의 철학이 담겨져 있다. 기업의 단기성과 창출과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룩센트 컨설팅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 * 자료 제공 : 룩센트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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