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휴먼텍코리아
- 콘크리트 파일의 이음장치' 특허등록, 관련 업계 주목
2001년 설립, 축적된 건설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 엔지니어링사를 꿈꾸는 '휴먼텍코리아’(대표 오세정, www.humentec.co.kr)가 각종 신기술공법 개발과 건설사업 수주에 팔을 걷었다. 휴먼텍코리아는 토목, 건축, 환경, 플랜트, 방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BJP코리아와 공동 개발해 특허 등록한 콘크리트 파일의 탈부착 이음장치(특허 제 10-1056655호)는 기존의 용접식 이음공법의 단점을 보완하고, 하부확장 관련 기능성 파일공법보다 경제성과 시공성이 향상돼 관련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콘크리트 파일의 이음장치' 공법은 지난해 3월부터 각종 성능시험 및 현장시험을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학회 강구조학회 건축학회에 논문 및 신기술사례발표를 실시해 성능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명지대 하이브리드 구조실험센터에서 공개 성능실험을 마쳤으며 당시 포스코, SK건설, ㈜대림 C&S, ㈜새창구조 등 굴지의 건설사 관계자가 참석하는 등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현재 ‘콘크리트 파일의 이음장치’공법은 휴먼텍코리아의 현장뿐 아니라 타사의 설계 및 건설현장에 널리 적용되고 있다. 또 휴먼텍코리아는 국토해양부 신기술공법 취득을 목표로 관련 업무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각종 건설시공사업 수주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8월 30일 109억5,600만원 상당의 ㈜아이기스 화진화장품 홍천공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10,956.73㎡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2012년 5월 완공 예정이다. 휴먼텍코리아 관계자는 "아름다움을 전하는 ㈜화진화장품의 경영이념과 '공장도 아름다워야 한다'는 휴먼텍코리아의 건설슬로건을 융합해 경제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공장 설립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 자료 제공 : 휴먼텍코리아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