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가을 환절기 여드름 비상! 트러블 완화 ‘봉독’ 각광

등록 2011-09-15 13:15수정 2011-09-15 13:47

자료 제공 : SECRET KEY
자료 제공 : SECRET KEY
시크릿키 허니비, 자극 없이 트러블 완화해 효과 만점
한낮에는 뜨거운 햇살이 여전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 피지, 땀에서 벗어나 피부가 진정되는 시기이지만 오히려 마음을 놓고 있다가는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기 쉽다. 가을철 환절기, 여드름 예방 및 퇴치법을 알아봤다.

▶가을 환절기 여드름 발생 원인은? = 환절기 여드름이 발생하는 가장 큰 요인은 일교차와 건조한 대기 환경이다. 일반적으로 가을철에는 고온다습한 여름에 비해 대기 속 수분이 60% 가량으로 떨어진다.

우리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 건조함을 느끼면 남아 있는 수분을 보호하기 위해 피지와 유분을 발생시킨다. 수분이 부족해 피부 속은 메마르고 표면에는 유분이 증가하면서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과도한 피지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하는 것이다.

▶여드름 예방 ‘수분’이 기본 = 환절기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수분’ 공급이 필수적이다. 건성 피부의 경우에는 유수분을 모두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지성피부는 피부 속까지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분 공급을 하기 전에는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제거하는 딥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미온수로 모공을 적당히 열어 거품을 충분히 낸 뒤 거품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닦아 내도록 한다.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피부에 쌓여 있는 각질을 제거한다. 스크럽 알갱이가 지나치게 큰 제품은 트러블을 오히려 자극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 만지지 마세요! 봉독 스팟으로 잠재우자 = 여드름이 발생했을 때는 절대 손으로 짜거나 만져서는 안 된다. 손에 묻은 세균이나 열이 여드름을 더욱 자극해 주변 피부까지 민감하게 만들 수 있다.

짧은 시간 내에 여드름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봉독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봉독은 트러블 부위에 국소적으로 발라주면 빠른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자연을 담은 화장품 시크릿키의 ‘허니비 AC 컨트롤 세럼’은 이제 막 시작되는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스타팅 스팟 세럼’과 트러블이 진정된 후 흉터 없이 피부 회복을 할 수 있는 ‘피니싱 스팟 세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여드름 진정과 흉터 완화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허니비 AC 컨트롤 세럼은 40년 간 봉독을 연구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불순물 없이 순도 높은 봉독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티트리, 로즈마리, 병풀 추출물 등을 포함해 트러블을 진정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향료, 색소, 광물성 오일 등 트러블을 유발하는 성분이 전혀 없이 민감한 여드름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로얄젤리 성분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스팟 세럼 외에도 세안 직후 토너용이나 쿨링·진정 모공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봉독 미스트, 여드름을 일으키는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하는 봉독 포밍 클렌저, 지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봉독 비누 등 다양한 허니비 라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영국 왕실 여인들의 아름다움의 비결로 알려진 ‘봉독’을 통해 가을 환절기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해 보자.

* 자료 제공 : SECRET KEY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