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틀어진 비대칭 얼굴, 양악수술로 균형맞추는 것이 필요

등록 2011-09-21 15:38

자료제공 : 화이트치과
자료제공 : 화이트치과
평상시 쉬거나, 일을 하거나, 먹을 때 등 우리는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은연중에 하는 버릇들이 있다. 주로 턱을 앞으로 내밀거나, 턱을 괴거나, 한쪽으로만 씹거나 한쪽으로만 누워자는 등의 버릇들인데 이들은 주로 턱에 무리를 주는 행동들이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최근 턱에 대한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대부분이 통증의 원인을 모른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다. 하지만 상담을 통해 얘기를 하고 나면 오랜 기간 잘못된 버릇을 반복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버릇들이 오랫동안 계속되다보면 안면비대칭이 생겨 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도 일으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안면비대칭은 턱뼈가 좌우 어느 한쪽으로 휘어져 있거나 턱 근육의 크기 차이에 의해 대칭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물론 누구나 조금씩 가지고 있으며 완벽한 대칭을 가진 사람들은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정도면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얼굴 중심선에서 아래턱의 중심선이 2~3mm 이상 틀어져 있을 때는 수술을 권한다.

턱의 수술은 뼈와 근육에 따라 달라지는데 근육의 크기 차이라면 보톡스나 고주파 치료를 통해서 해결이 가능하다. 한 번의 시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나 보톡스의 경우는 반영구적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골격적인 문제가 원인이라면 턱교정수술을 통해서만 해결이 가능하다. 좌우 균형을 맞춰주는 안면비대칭 수술은 아래턱만 비대칭을 동반한 경우에는 하악수술(One Jaw Surgery)을, 위 아래턱 모두 비대칭을 동반한 경우에는 양악수술(Two Jaw Surgery)을 하게 된다.

양악수술은 입안으로 절개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상처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한 수술후 회복기간도 짧기 때문에 휴가나 방학을 맞은 직장인과 학생들이 양악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강제훈 대표원장은 "안면비대칭을 본인이 쉽게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은 거울을 통해 보았을 때 얼굴의 중심선과 턱 끝의 중심선이 잘 맞는지, 턱이 한쪽으로 휘어져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면 알 수 있다. 안면비대칭이 심한 경우는 턱 한쪽이 심하게 돌출되어 있으며, 입술이 삐뚤어져 있어 주변사람들이 인식하거나 사진을 찍어보면 쉽게 알 수 있다"고 전했다.

* 자료 제공 : 화이트치과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