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은행에서 적금들지 마라!

등록 2011-11-30 17:27

우리나라 가계저축률이 OECD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1988년 24.7%를 기록하던 저축률은 2008년 2.9%를 기록한 이후 계속 부진하다.

가계저축률 하락은 신흥국에서 선진국으로 성장하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지나치게 낮다는 의견을 많이 받고 있다. 이처럼 저축률이 낮은 가장 큰 이유는 낮은 이자율 때문이다. 낮아진 예금금리는 오를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 이달 15일 기준으로 KB국민은행의 1년 만기 일반정기예금은 2.80%를 기록하고 있다.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예금에 돈을 넣으면 손해를 본다고 할 수 있다.

문제는 저축뿐만 아니라 이렇다 할 재테크 수단이 보이질 않는 다는 것이다. 부동산 경기는 침체의 늪에서 빠져나오지를 못하고 있고 과거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때 큰 손실로 주식형 펀드의 신뢰도 낮아진 상태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에는 고수익을 찾는 투자자의 기대가 재테크 고수들이 운영하는 블로그와 인터넷 카페 등으로 몰리고 있다. 이러한 공간들은 주식투자 상식부터 매매기법 등 다양한 교육정보와 최근 시황에 대한 전략과 종목추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얼마나 노력하고 탐색하느냐에 따라 정보의 수준과 질도 달라 질 수 있다.

주식투자는 정보 전쟁이다. 특히 수백%의 수익을 올리는 종목들의 경우 정보력이 수익을 좌우한다. 개인투자자가 이미 급등주를 알았을 경우 그 종목은 이미 급등한 상태이고 대부분의 정보는 시장에 노출되어 있기 마련이다.

급등주로 큰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급등하기 이전에 매수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대부분의 일반 개인투자자는 그렇게 하지 못하고 이미 급등한 상태에서 매수에 가담하는 경우가 많다. 떨어지기 전에 팔고나오면 다행이지만 대다수의 개인투자자는 끝물에 올라타 큰 손실을 경험하게 된다. 사실 일년에 10배 상승하는 급등주는 몇 개 되지 않는다. 주식시장에 1800개 가까운 종목이 상장되어 있지만 그중 급등주는 극소수라고 보면 될 것이다. 그런데 수백% 급등하는 종목에 대하여 웬만한 세력들은 동참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주식시장에서 거물로 불릴 수 있는 주도력 있는 세력의 경우 정보력과 분석능력을 가지고 급등할 종목을 귀신같이 잡아낸다. 이런 거물급들이 몰리기 때문에 이러한 종목의 상승폭은 더 클 수가 있다.


어떤 종목이든 100% 확실하게 급등주가 될 것이라고 알려주는 종목은 없다. 주식투자에 있어서 100% 확실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그런데 정보력과 분석능력으로 최대한 확률을 높일 수는 있다. 주식시장에서 거물로 불리는 세력들의 경우 이러한 능력으로 확률을 높여 투자하기 때문에 좋은 수익을 거두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 적금으로 지금까지 10년동안 5000만원을 모은 회사원 A씨는 우연히 주식 카페에 가입하여 200% 이익을 보았다. 10년 동안 모은 금액보다 3개월만에 3배 더 큰 이득을 본 것이다. 예금 수익은 낮지만 카페 등에서 정보를 잘 활용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그 주식카페는 세계금융연구원(http://cafe.daum.net/stockjkj)이었다.

인기를 모으고 있는 주식관련 카페 중 세계금융연구원 정기준 대표가 운영하는 ‘기관에 도전하는 개미 주식 투자!!(http://cafe.daum.net/stockjkj)’카페에서는 투자전략과 무료 핵심추천 종목이 가장 인기인데 지난달에는 주요 추천 종목이 급등하여 많은 회원이 몰렸다. 현재 회원수가 12만 4천명을 넘으며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특히 클루넷, JW중외신약, SBS, 안철수연구소 등의 주가가 최고 200% 가까운 수익률을 기록하며 많은 개인투자자가 열광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주식카페와 개인투자자의 주식투자에 대해서 우려의 목소리도 높다. 세계금융연구원 정기준 대표는 "예금 금리가 낮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선택하는 개인이 늘어나고 있다. 예금은 손해 볼 가능성이 희박하나 주식투자는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원금 이하의 손실이 발생하는 많은 리스크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 점을 유의해야한다." 는 의견이다.

그래서 세계금융연구원(http://cafe.daum.net/stockjkj)에서는 절박한 회사원들에게 힘이 되어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매일 무료로 종목을 추천해줄 것을 약속했다.

문의전화: 02)3667-4274

무료주식정보안내: http://cafe.daum.net/stockjkj

* 자료 제공 : 세계금융연구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