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이트성형외과
매스컴에서 연일 아름다운 가슴에 대한 여성들의 열망을 부추기면서 가슴확대술에 관심을 가지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수술 시 발생하는 출혈 및 수술 후 통증에 대한 부담으로 망설이는 이들이 적지 않다.
가슴확대술은 주로 겨드랑이나 유륜 절개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수술 후 흉터를 감추기 위해 겨드랑이 절개를 하는 경우가 많다. 겨드랑이 절개를 할 경우 절개 부위에서부터 보형물이 들어갈 가슴까지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수술 시 혈관 및 신경 손상이 생겨 출혈이 일어날 수 있고, 이로 인해 수술 후 통증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내시경을 이용한 가슴수술이 각광 받고 있다. 과거에는 기술적 제약으로 인해 내시경 사용이 활발하지 않았지만, 첨단 디지털 장비가 발달하면서 내시경이 수술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내시경 가슴수술은 위 내시경처럼 내시경을 절개 부위에 집어 넣어 가슴 안의 구조를 보며 수술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 고화질 HD 내시경을 사용하면 눈으로 직접 보는 것보다 5~6배 정도 확대된 영상을 보며 수술할 수 있기 때문에 밀리미터 단위의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다. 따라서 위치 파악 및 박리가 보다 정확하게 이루어져 보형물이 지나가는 공간의 혈관 및 신경 손상의 가능성이 낮아진다. 그러므로 통증 또한 자연스레 줄어들고, 수술 후 회복 및 일상 생활로의 복귀가 기존의 가슴 수술보다 훨씬 빠르다.
이런 안전성 외에도 내시경 사용은 이중평면법 시술이 용이해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중평면법이란 보형물의 위쪽은 가슴근육 아래, 아래쪽은 가슴근육 근막 밑에 넣는 방법인데, 이 경우 가슴 아래선이 자연스럽게 팽창되기 때문에 아름다운 가슴 선을 만들 수 있음은 물론, 좌우 대칭을 정확히 맞춰 균형 잡힌 가슴을 완성할 수 있다.
게이트 성형외과 이승국 원장은 “내시경 가슴성형은 안전성 면에서 탁월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불안을 해소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지만 일반 가슴성형보다 난이도가 훨씬 높고 수술 시간도 더 오래 걸린다.”며 “수술을 하려면 내시경 가슴성형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 자료 제공 : 게이트성형외과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