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2013대입 앞두고 재수학원, 비타에듀3.0 ‘따라하기’ 경쟁

등록 2012-01-19 14:35

자료제공 : 비타에듀3.0학원
자료제공 : 비타에듀3.0학원
2012학년도 대입은 수시모집 미등록자 충원제와 더불어 쉬운 수능으로 인한 표준점수 하락 등 다양한 변수가 작용하여 정시지원의 어려움이 많았다. 또한 ‘물수능’으로 피해를 본 상위권 수험생들의 경우, 예년에 비해 빠르게 재수를 결정하고 있다. 하지만 재수를 선택한다고 모두가 목표 대학에 진학하는 것은 아니다. 재수는 신중히 결정해야 하며, 9개월간 장기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또한 재수 결정 시에는 학원선택도 중요하다. 많은 학생들이 고교시절 재수에 대해 접하지 못했기에, 재수학원에 대해서는 생소할 것이다. 이에 재수학원 선택 시 ‘학원브랜드’ 혹은 과거의 명성만으로 학원을 선택하곤 한다. 그러나 재수는 스스로의 싸움이지 학원의 명성이 대신 해주지 않는다. 이에 학원선택 시에는 각 재수학원의 특징과 장단점, 또 어떤 성적대의 학생들을 주로 상대하는 지 등을 고려하여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수를 하는 동안 ‘재수학원’하면 ‘여기’하고 알아줄 만한 강남 최고의 재수학원들을 다녔지만 합격소식을 듣게 해준 곳은 입학을 망설였던 비타에듀3.0뿐이었습니다. 재수는 스스로 경쟁하는 것이지 학원브랜드 경쟁이 아닌데, 왜 그 동안 재수학원을 고를 때 다른 사람들의 고정관념에 박힌 학원만 가려고 했었는지 후회가 되네요. 그래도 마지막엔 비타에듀3.0을 만나 다행입니다.” (비타에듀 3.0학원 1기 졸업생 장모군)

노량진 비타에듀3.0학원(www.vitasusi.com)은 국내 최초로 수시와 정시를 동시대비 해주는 재수학원이다. 입시학원의 43년 전통을 가진 비타에듀(舊 한샘, 제일, 고려학원)가 2011년 전략적으로 비타에듀3.0학원을 만든다고 했을 때, ‘노량진에서는 상위권이 안 된다’, ‘재수생은 절대 수시를 노리지 마라’ 등 수많은 질문과 고정관념들이 존재했다.


▶ 노량진 비타에듀3.0학원의 논술수업은 10명 이내의 소수정예로 진행된다.

하지만 2012학년도 수능시험 이후, 비타에듀3.0학원은 대입합격률을 통해 그간 존재했던 수많은 질문과 고정관념들을 일축시켰다. 그리고 2013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현재, 수많은 재수학원들은 비타에듀3.0학원의 시스템과 커리큘럼을 모방하고 있다.

“재수학원들은 30년간 달라진 게 없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입시체제는 변했는데, 학원의 시스템과 커리큘럼은 늘 그대로였던 거죠. 이에 비타에듀3.0은 2011년 수시모집 미등록자 충원제 시행에 맞춰 수시와 정시를 균형 있게 대비시켜주는 최초의 수시 정시 동시대비 재수학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2012년 대입 합격소식을 통해 우리의 판단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시켜준 우리 학생들에게 너무나도 고마울 따름입니다.” (비타에듀 3.0학원 총괄이사 김희태)

상위권 전문 노량진 비타에듀3.0학원은 수시 정시 동시대비, 15명 소수정예 수업, 입시전문 컨설턴트 도입 등으로 2011년 재수학원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었다. 그리고 올해 다시 2013학년도 대입 준비를 위하여 2월16일 정규반을 개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학원 홈페이지(www.vitasusi.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2-824-8882에서 가능하다.

* 자료 제공 : 비타에듀3.0학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