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주)큐팟코리아
스마트폰 흔들면 최대 3억 원의 상금이 ‘팍팍’
이제 광고의 한 종류로 자리 잡은 QR 코드. 하지만 광고로서의 효용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QR 코드가 진화하고 있다.
㈜큐팟코리아(www.qpot.net)가 선보인 신개념 모바일광고 ‘큐팟’은 QR 코드를 통해 스마트로또에 무료로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큐팟은 QR 코드와 잭팟의 합성어.
큐팟코드의 유저는 무료로 로또에 응모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광고 영상에 접근하게 된다. 그간 쏟아지는 광고에 거부감을 가졌을지라도 스마트로또 응모와 같은 대박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면 유저들의 거부감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된다.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적은 비용으로도 대규모의 프로모션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유저가 스마트로또 이벤트에 응모한 횟수를 바탕으로 광고비를 부담하기 때문에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큐팟 마크가 그려진 QR코드는 신문이나 잡지, 전단지, TV홈쇼핑 방송은 물론이고 각종 온라인 사이트, 카페, 블로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만간 음식점이나 카페, 호프집, 세탁소, 미용실을 비롯해 중국집 등 배달업종 쿠폰까지 적용분야가 확대될 예정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속의 애플리케이션도 홍보 매체로 큐팟을 선택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여하람 여행 어플'이다. 큐팟은 여하람 애플리케이션 소개 동영상을 무료로 만들어 제공했다. 홍보비는 1번 노출될 때마다 8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큐팟코드를 통한 스마트로또 대박이벤트는 나눔로또 1등 당첨 번호와 비교해 6개 적중 시 최대 3억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한다. 5개 적중 시 20만원, 4개 적중 시 1만원이다.
㈜큐팟코리아의 이창근 대표는 “단기간에 고수익을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같이 사업 리스크가 산재한 상황에서 적은 투자 비용으로 지속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큐팟이 경쟁력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큐팟코드가 새로운 프로모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큐팟코드는 신문, 잡지, 전단지를 비롯하여 온라인 사이트, 카페, 블로그, 홈쇼핑 화면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큐팟코리아는 큐팟 오픈 이벤트로 응모 왕을 선발하고 있다. 중앙일보 큐팟코드만 스캔하면 응모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 1등 1명에게는 30만원, 2등 3명에게는 10만원, 3등 40명에게는 1만원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qpot.net/xe/event/285)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자료 제공 : (주)큐팟코리아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한겨레 인기기사>
■ 4대강 달성·고령보 위태…“주저앉을 가능성”
■ 방문진, 김재철 해임안 부결…노조 “청와대 거수기”
■ 라면 좋아하는 남자는 섹스도 좋아해?
■ 삼성가 상속분쟁 이창희쪽도 가세
■ 4.19kg 셋째딸, 쳐다보기 싫었다
■ 4대강 달성·고령보 위태…“주저앉을 가능성”
■ 방문진, 김재철 해임안 부결…노조 “청와대 거수기”
■ 라면 좋아하는 남자는 섹스도 좋아해?
■ 삼성가 상속분쟁 이창희쪽도 가세
■ 4.19kg 셋째딸, 쳐다보기 싫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