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콘텐츠 게이트, 르호봇 프라임선릉 비즈니스센터 3-4인실
르호봇 프라임선릉센터에서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콘텐츠 게이트
창업 5개월 만에 20억 매출 기록, 2012년 매출 목표 50억
독립 사무실보다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비즈니스 센터에서 성공 도약 중
창업 5개월 만에 20억 매출 기록, 2012년 매출 목표 50억
독립 사무실보다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비즈니스 센터에서 성공 도약 중
콘텐츠 게이트 히스토리
다니던 회사가 어려워지면서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같이 근무하던 6명이 마음을 모았고 기존에 하던 일 중 한류 콘텐츠 DVD 유통 분야를 창업 아이템으로 정하고 2011년 8월에 창업, 9월부터 일을 시작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 드리면 국내 대형 기획사, SBS 등의 콘텐츠를 DVD로 제작해 유통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기존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지고 창업을 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전 직장의 여러 가지 상황과 문제들 때문에 판권을 갖고 있는 거래처에서 사업 시작할 때 저희를 믿고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작년 8월에 창업해서 5개월 만에 20억 매출을 올렸고, 올해 매출 목표는 50억인데요. 큰 무리가 없으면 무난히 달성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독립 사무실보다 합리적인 비즈니스 센터, 르호봇 프라임선릉
창업을 할 때,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하는 것은 사무실입니다. 함께 하기로 한 직원들과 여러 가지 조건,접근성 등을 논의 후, 강남 쪽에 사무실을 얻기로 결정하고 일반 사무실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보증금, 인테리어 비용 등 초기 투자 비용이 처음 창업을 하는 저희에게는 만만치 않은 금액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비즈니스 센터를 알게 됐는데요. 입주해 있는 지인의 소개도 있었지만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무엇보다 보증금 없이 노트북 하나만 가지고 입주할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었습니다.
직원들과 처음은 가볍게 시작하자고 의기투합했고 인터넷 검색 결과, 저희에게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는 프라임선릉센터에서 창업을 하게 됐습니다. 다른 곳과 비교해 본 결과, 업무에 필요한 시설들을 두루 갖추고 있어 편리할 거라고 생각했고 다른 비즈니스 센터보다 인원대비 업무공간이 넓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잔디가 깔린 50 여 평의 테라스가 마음을 사로 잡았습니다. 이런 야외 테라스가 있는 비즈니스 센터는 어디에도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입지적으로도 확인해봤을 때, 사업자등록 주소지가 삼성동이고 주변에 강남구청, 삼성동 주민센터, 우체국 등 관공서, 다양한 은행이 가깝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심에서 찾기 어려운 주유소뿐 아니라 숙박이 필요한 고객에게 가까운 비즈니스 호텔부터 고급 호텔까지 다양하게 안내가 가능한 위치인데다 외국 손님들에게도 백화점과 코엑스 쇼핑몰, 압구정 명품 타운과도 가까워 안내하기가 매우 수월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실제로 입주를 해보니 르호봇 프라임선릉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경비 부분입니다. 처음에 경비 줄이려고 집에서 일 하는 분들도 있는데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집에서 일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매출을 일으키는 회사든, 프리랜서로 개인적인 작업을 하든, 혼자 혹은 2~3인 등의 작은 규모의 업체가 일하기에는 비즈니스 센터가 참 좋은 조건입니다. 사업을 하다 보면 외부에서 손님이 찾아오거나 미팅을 해야 하는 경우도 많은데 회의실이라는 게 매일 쓰는 공간은 아니잖아요. 일주일에 몇 번, 한 달에 몇 번 사용하게 되는데 비즈니스 센터 입주사가 공동으로 쓰는 것도 상당히 경제적입니다.
두 번째로 좋은 점은 사무실에 신경을 안 써도 된다는 점인데요. 사무실을 얻게 되면 사무실에 이것저것 신경 쓸 일이 많은데 반해 비즈니스 센터는 입주사가 신경 써야 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사업을 시작한 사람들은 대부분 사업에 집중해야 하고 실제로도 여유나 인력이 없이 바쁘게 돌아가기 때문에 사무실에 신경 쓸 여력이 별로 없습니다. 이런 면에서 비즈니스 센터는 처음 창업하는 사람들에게 참 좋은 시스템입니다.
르호봇 프라임선릉센터를 떠날 수 없는 이유
아직 참여는 못해봤지만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멤버십데이를 통해서 네트워킹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같은 고민을 하는 창업가들을 만나서 이야기도 나누고 필요한 부분의 사업적인 협업이나 사업 파트너를 찾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자금이나 투자 관련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표가 되니까 자금문제가 회사에게 얼마나 중요한 지 알겠더라고요. 사무실 임대해서 시작했으면 물어볼 데 없이 혼자 고민만 했을 텐데 비즈니스 센터에서는 이렇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사업자등록 절차부터 세무, 법무 관련 컨설팅도 가능해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창업가들에게는 더할 수 없이 적합한 곳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선릉센터가 좋은 가장 큰 이유는 테라스입니다. 테라스에서 내려다보면 선릉이 마치 정원이 있는 앞마당처럼 느껴지고 강남역에서 삼성역까지의 테헤란로 스카이라인이 쭉 뻗어 있어 테라스에 나올 때 마다 가슴이 탁 트입니다.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부분이라 포기할 수 없습니다. 가끔은 미팅 장소로도 활용하고요. 다른 입주사에서는 행사도 종종 하는데요. 테라스 잔디 위에서 대형 스크린으로 영화도 볼 수 있고 케이터링 서비스 업체와 연결해서 캐주얼한 저녁 모임 등도 진행할 수 있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손님이 오면 센터 매니저가 비서처럼 접견실로 안내해주고 회의실에서 만나면 되니까 제 업무공간을 보여줄 필요도 없습니다. 이외에도 주차부터 시작해, 팩스, 프린터 등 옵션으로 여러 가지를 이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입니다. 저희 업종은 인원이 많이 필요한 비즈니스가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오랫동안 프라임선릉센터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싶습니다.
* 자료 제공 : 콘텐츠 게이트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한겨레 인기기사>
■ 검찰 “나오면 나오는대로” MB 대선자금 수사 예고?
■ 승무원 배꼽보여’ 트윗에 조현민상무 ‘명의회손’
■ 초등동창 정몽준·박근혜, 옛날엔 테니스도 쳤는데…
■ “박근혜, 경선룰 고치려다 2002년 탈당했으면서…”
■ 강남 여의사 집에 현금 24억 쌓아놓고 탈세
자료 제공 : 콘텐츠 게이트
■ 검찰 “나오면 나오는대로” MB 대선자금 수사 예고?
■ 승무원 배꼽보여’ 트윗에 조현민상무 ‘명의회손’
■ 초등동창 정몽준·박근혜, 옛날엔 테니스도 쳤는데…
■ “박근혜, 경선룰 고치려다 2002년 탈당했으면서…”
■ 강남 여의사 집에 현금 24억 쌓아놓고 탈세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