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복음보청기, 청력평가를 위한 무료상담
‘2011 프리미엄 브랜드 대전’ 의료기구 보청기 부문에서 총 평가자의 40.1%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선정된 바 있는 복음보청기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실시하고 있는 ‘사은행사’를 통해 난청인과 그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있다는 평가다.
5월에는 ‘어버이 날’과 ‘근로자의 날’, ‘어린이 날’ 등 휴일이 많아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평상시에 미루어두었던 가족중의 난청 등을 챙기는 경우가 많아진다.
이때 보청기의 구매나 교체시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사은행사는 보상과 할인의 폭이 커서, 구매 제품에 따라 최고 130~160백만원대 까지 보상 및 할인되어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난청인과 그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것으로 파악되고있다.
또한, 여러 다양한 직종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은 난청 유발상황에 그대로 노출된 경우가 많고, 본인조차 난청을 가지고 있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 난청인구는 파악조차 되지 않고있는 것이 현실이다.
복음보청기는 보청기 구매와 상관없이 ‘노동자의 날’을 기념하는 무료 청력평가 행사도 병행 실시하여 난청 노동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있다.
이번 무료 청력평가를 통해 노출되지 않았던 난청 노동자들이 난청의 진행을 막고, 소리를 듣는 기쁨을 되찾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복음보청기(히어링솔루션코리아)측의 설명이다.
이미 노령화 사회로 진입한 국내 상황에 비추어 볼 때 나날이 늘어가는 노령 난청인구와 각종 휴대폰과 MP3등의 이용 증가로 인하여 발생하는 젊은 난청인구의 확대를 고려할 때 이러한 무료 청력평가 등의
사회적 기업활동의 확대를 보청기 선도기업으로서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5월 1일부터 시작하여 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무료 청력평가’와 ‘사은대잔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bokeu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1577-3499>
* 자료 제공 : 복음보청기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한겨레 인기기사>
■ 청 경호처, 늑장부리다 홍석현에 수십억 차익 안겼다
■ 정봉주 팬 카페 ‘미권스’ 카페지기 긴급체포, 왜?
■ 추신수, 다르빗슈와 맞대결서 ‘판정승’
■ 쪼그라드는 ‘청계장학금’
■ 형과 사이가 좋지 않은 남편, 어떡하죠?
■ 청 경호처, 늑장부리다 홍석현에 수십억 차익 안겼다
■ 정봉주 팬 카페 ‘미권스’ 카페지기 긴급체포, 왜?
■ 추신수, 다르빗슈와 맞대결서 ‘판정승’
■ 쪼그라드는 ‘청계장학금’
■ 형과 사이가 좋지 않은 남편, 어떡하죠?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