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동대문 와이즈캐슬, 공실률 ‘제로지대’입성

등록 2012-10-17 10:24수정 2012-10-17 14:09

자료 제공 : 동대문 와이즈캐슬 - 조감도
자료 제공 : 동대문 와이즈캐슬 - 조감도
동대문 와이즈캐슬, 공실률 ‘제로지대’ 입성

수익형 부동산 ‘동대문 와이즈캐슬’이 공실률 ‘제로지대’에 10월 입성한다. 동대문 와이즈캐슬이 들어서는 중구 흥인동 일대에는 최근 5년간 신규 오피스텔 공급이 뜸했다. 최근 오피스텔 공급과잉 우려까지 제기되고 있는 상황과 비교해 볼 때 희소가치가 크다.

반면 인근에 동대문 패션타운 수요와 지하철 2호선, 6호선 환승 신당역 역세권 수요는 풍부한 편이다. 그 결과 이곳 오피스텔은 공실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당역세권이 ‘공실률 제로지대’ ‘공실률 안전지대’로 불리는 이유다.

서울 중구에 그간 공급된 오피스텔은 약 5200실로 서울시 오피스텔 시장의 2.8%에 불과한 수준이다. 특히 흥인동에는 500실 정도의 오피스텔이 공급됐고 대부분 초기에 분양이 완료됐다.

이곳 공실률 제로지대에 들어서는 ‘동대문 와이즈캐슬’은 대지 1307.5㎡에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로 건축된다. 오피스텔 138실, 도시형생활주택 150세대로 구성된다. 신당역을 이용하면 10분 대에 서울 중심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다. 이곳에는 대형 금융회사, 언론사, 대기업, 백화점 등의 근무자가 약 5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또 쇼핑의 메카 동대문상권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동대문 패션타운에 종사하는 약 15만명 등의 배후 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2013년 7월 개관예정인 초대형 복합문화시설인 동대문 디자인프라자&파크도 단지에서 가깝다.

동대문 와이즈캐슬은 애경그룹 등이 합작 투자한 AM PLUS에서 담당하고 시공을 롯데건설이 담당한다. 인터넷 쇼핑몰 전용 스튜디오가 단지 내에 설치되어 있는게 장점이다. 동대문 패션타운에 종사하는 젊은 CEO들이 거주공간으로 이용하면서도 업무를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공간활용도가 높은 스마트 풀퍼니시드 가구 및 빌트인 가구가 도입된다. 분양가 1억원대, 실투자금 5000만원 정도의 합리적인 가격대도 매력이다. 중구에 위치한 다른 지역에 비해 임대시세도 높게 형성돼 있고, 강남권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다.

동대문 와이즈캐슬의 특징으로는 ▷AM PLUS와 롯데건설이 참여해 브랜드 파워 확보 ▷지하철 2호선, 6호선 환승 신당역 바로 인접 ▷동대문 쇼핑타운 배후 수요 확보 가능 ▷투자가치 높은 소형 구성 ▷서울 도심권 1억원 대 초반의 합리적 분양가 ▷동대문 패션타운 CEO를 위한 촬영 스튜디오와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 ▷주변에 신규 소형 오피스텔 공급 부족, 희소가치 ▷높은 임대시세 형성 등이 꼽힌다.

동대문 와이즈캐슬 홍보관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인근 굿모닝시티 9층에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 : 1899-0880

* 자료 제공 : 동대문 와이즈캐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한겨레 인기기사>

MBC의 터무니없고 악의적인 ‘한겨레’ 비난
쿨 유리 사망 오보, 숨진 여성 알고보니…
삼성-백혈병 피해가족 ‘첫 대화’ 한다
황장엽 수양딸 ‘수십억 사기’ 행각
네덜란드서 세기의 ‘미술품 도난사건’
니가 고생이다 아빠를 잘못 만나서
[화보]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