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전기 신입생 모집
온라인으로 석사학위 취득 가능, 차세대 표준규격 채택으로 타 사이버대학원과 차별화
온라인으로 석사학위 취득 가능, 차세대 표준규격 채택으로 타 사이버대학원과 차별화
서울사이버대 대학원(http://grad.iscu.ac.kr·원장 허묘연)이 11월 5일(월)부터 12월 3일(월)까지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전기 모집은 ▲휴먼서비스대학원(사회복지학 석사과정) 93명과 ▲상담심리대학원(상담심리학 석사과정) 93명 총 156명을 선발한다.
서울사이버대학원은 두 대학원 모두 특성화된 분야로 미래 고령사회에서 요구되는 전문인력의 양성을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회복지학 석사과정은 미래고령사회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실천적 능력을 갖춘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사회서비스정책 연구자, 사회서비스실천 전문가, 사회서비스 기관의 CEO 및 컨설턴트라는 3가지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상담심리학 석사과정은 개인의 적응과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상담전문가 양성을 추구한다. 관련 학문의 동향과 실무지식을 접목, "세대간 상담"과 "위기관리 상담"의 특성화된 2개의 트랙(track)을 구축하여 차별화된 학문적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상담전문가를 양성한다.
서울사이버대학원의 수업은 각 전공별 특성화된 교육과정에 전문강사진과 튜터의 운영을 토대로 하며, 모든 수업과 학사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 등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석사과정 진행상 교수와 학생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만큼 학교측은 다양한 세미나와 화상회의 등을 통해 상호작용의 장을 마련했다. 등록금 또한 오프라인 대학원 대비 1/2 수준으로 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덜어준다.
허묘연 대학원장은 "사이버대학원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정원증원을 받는 등 우리대학원의 우수한 교육운영과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은 만큼 명실상부한 최고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전했다.
1차 서류 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 및 경력서 ▲학업ㆍ연구계획서 ▲학부성적 등을 평가한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구술시험을 본다.
학사학위 소지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사이버대학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대학원 석사과정 모집에 이어 오는 12월 1일(토)부터는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원, 경희사이버대학원 등은 11월 12일부터 신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 자료 제공 : 서울사이버대학교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