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청라롯데캐슬상가
문화·휴식공간 있어 데이트 즐기는 쇼핑족들 붐벼
‘청라 롯데캐슬 상가’ 주목할 만 … 안정적 상권 형성 기대
‘청라 롯데캐슬 상가’ 주목할 만 … 안정적 상권 형성 기대
최근 아파트시장 침체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대표적 수익형 상품인 상가도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에는 테마가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투자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란 쇼핑점포, 문화·휴식공간 등이 입주해 있는 저층 상가들이 길을 따라 일정한 테마를 갖추고 조성돼있는 형태의 상가를 말한다. 최근 떠오른 상권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일산 라페스타’도 모두 스트리트 형으로 조성돼있다.
이 상가는 가시성이 높고 상징성도 확보할 수 있어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인천에서는 청라국제도시를 중심으로 이러한 상가가 조성되고 있다.
롯데건설이 인천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에서 분양 중인 ‘청라 롯데캐슬’ 단지 내 상가가 대표적이다. 이 상가는 기존 단지 내 상가와 달리 지상 1층으로만 구성됐고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됐다. 중봉로와 커낼로와 맞닿아 있어 인근을 지나는 수요를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다. 이 상가는 청라를 대표하는 중심 상권에 있어 지역 명소로도 발전 가능성도 크다.
분양 관계자는 “상가를 1층으로 배치하면 눈에 잘 띄고 접근성이 좋다”며 “보통 상가에서 지상 1층은 유동인구가 가장 많이 몰리는 황금입지로 평가 받는다”고 설명했다.
청라 롯데캐슬 상가는 4개동(A∼D)으로 이뤄진다. A동에는 지난달 롯데마트가 입점했고 나머지 3개동은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는 오는 2월부터 입점이 가능하다.
특히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에서도 노른자 위에 위치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서울역~청라를 오가는 M버스의 종착역이자 BRT노선도 단지 바로 앞을 지나고 맞은편 부지에는 홈플러스가 들어서 향후 롯데마트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현장에서는 청라 중심상업지구에서도 가장 먼저 활성화되는 아랫목 상권으로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여기에 주상복합아파트 ‘청라 롯데캐슬’ 단지내 상가로 아파트 828가구, 오피스텔 498실 등 1326가구 입주민 고정 수요가 확보되며 롯데건설이 책임 시행·시공하고 직접 분양까지 담당하고 있어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
분양문의 : 1899-3566
* 자료 제공 : 청라롯데캐슬상가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