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제50회 대종상 단편영화제와 함께 하는 2013 고흥우주항공축제 개최

등록 2013-04-09 09:57

자료 제공 : 고흥군청
자료 제공 : 고흥군청
- 4.18~21까지, 우주항공축제·대종상단편영화제·우주마라톤 개최 -
- 제50회 고흥대종상단편영화제 4월 18일 개막 -
- 레드카펫, 유명가수 축하공연과 다양한 우주체험까지 -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군(군수 박병종)에서는 ‘제50회 고흥대종상단편영화제’와 함께하는 ‘2013 고흥우주항공축제’ 준비가 한창 진행 중이다.

오는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고흥만 용동일원에서 유채꽃과 야생화가 어우러진 봄꽃 향연 속에 고흥군의 대표축제인 우주항공축제와 함께 대종상 단편영화제, 그리고 고흥우주마라톤이 동시에 개최돼 상춘객들의 관심과 발길을 고흥으로 돌리고 있다.

2013우주항공축제는 “우주인은 우주에서 어떻게 살까?”라는 주제로 제1회 어린이 우주인 선발대회, 우주과학 경진대회, 우주생활관 등 80여종의 체험 및 과학 프로그램 운영과 나로우주센터 및 청소년우주체험센터 보유 장비 전시 등 청소년들의 우주과학 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고 있다.

특히, 우주항공축제의 메인시설인 우주생활관에는 우주비행사 체험, 달 표면을 걷는 월면걷기, 우주에서 떨어진 운석 만져보기, 모형 로켓발사, 모형항공기 날리기 등 20여종의 다양한 체험공간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독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간 중에는 관광객과 출향 인사, 군민들이 함께하는 읍면 노래자랑, 지역 문화예술단체 공연, k-pop공연, 전통 줄타기 공연, 실버공연 등이 매일 번갈아가며 열리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과학의 눈높이를 한 단계 올려줄 각종 전시행사, 지역민과 관광객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놀이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자료 자공 : 고흥군청
자료 자공 : 고흥군청

우주항공축제와 같은 기간 열리는 제50회 대종상 단편영화제는 오는 4월 18일 개막되어 4일간 고흥만과 고흥문화회관 등 고흥군 일원에서 개최되며, 유명 가수와 배우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레드카펫, 흥행영화 상영, 전문가와 감독이 함께하는 영화컨퍼런스, 영화 전문가들의 강의 컨퍼런스,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명 배우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신구, 김지영 주연의 개막작 ‘불륜’상영, 국악 앙상블 시나위의 한국영화 O.S.T 콘서트, 그리고 탤런트 이필모, 임성민이 진행하는 개막식, 달샤벳, 소찬휘, 강수지 등 유명가수의 축하무대가 예정되어 있다.

영화제 마지막날까지 고흥문화회관 김연수 실에서 202편 출품작 중 50여편의 본선 진출작에 대한 제작진 및 감독, 영화 전문가들이 참여한 영화 주제 강의 및 작품에 대한 영화 난장을 펼칠 영화 컨퍼런스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4월 20일 오후 7시부터 고흥만에서는 비 전문가들이 제작한 고흥 대종상단편영화제 홍보 UCC 컨테스트 및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펼쳐지는 스타 오디션 대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배우를 꿈꾸는 예비 영화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제 마지막 날에는 일반부 10개 부문, 청소년부 1개 부문 등 총 11개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며 영화배우 남궁원, 이종원 등이 시상자로 참석하며 걸스데이 등 아이돌 그룹과 박강성, 전자현악그룹 F#의 축하공연과 폐막작 ‘123㎞’ 상영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이와 더불어 4월 20일 오전 9시에는 제9회 전국 고흥우주마라톤 대회도 축제장소인 고흥만 유채꽃 길에서 열리게 되어, 고흥우주항공축제장이 청소년과 영화인, 마라톤 매니아, 군민 그리고 순천국제정원 박람회 관광객들로 대성황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다양한 행사를 동시에 개최하게 된 배경은 행사통합에 따른 절감예산과 관광객의 오감만족을 위해 기획되었다“면서 ”지붕없는 미술관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땅 이곳 고흥에서 펼쳐지게 될 고품격 문화향연을 향유하시며 소중한 추억의 한 페이지를 남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자료 제공 : 고흥군청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