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미국 미술유학 준비 어렵지 않아요

등록 2013-07-23 10:50

자료 제공 : 예스유학
자료 제공 : 예스유학
미술대학 유학 준비는 포트폴리오와 영어 공인인증 성적, 그리고 에세이 이 세 가지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한데 대부분 학생들이 입학 준비 중에 길을 잃어 지친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미국 미술대학교로 유학을 꿈꾸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을 찾아 냈다.

10년간 미국 예술유학을 컨설팅 했던 경험으로 미국 미대유학 준비의 고충을 잘 아는 예스유학(대표이사 최선남) 채예니 컨설턴트는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 하면서

“예스유학의 Yes Atelier(아뜰리에) 프로그램은 미국 미술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맞춤 컨설팅과 입학 전략 제시를 통해, 포트폴리오 준비부터 합격 후 최종 컨설팅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Total Solution 입니다.” 라고 자신 있게 주장했다.

상위권에 랭크 되어 있는 미술대학교 일수록 지원과정이 매우 복잡하다. 실력 있는 학생일지라도 지원과정에서 사소한 실수를 하여 미국 대학진학을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전문 컨설턴트들은 예일(Yale), 스탠포드(Stanford), 카네기멜론(Carnegie Mellon), 워싱톤대학교 세인트루이스(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그리고 브라운대학교(Brown University)와 연계 수업을 진행하는 로드아일랜드 대학(RISD)등의 명문 미술대학교의 지원과정을 탄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돕고 있다.

또한, 파슨스(Parsons), 스쿨오브 비주얼아트(SVA), 시카고 미대(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아트센터(Art Center)등 미술전문 대학들을 공략하기 위해, 미술 및 디자인 전문가들이 전반적인 포트폴리오 컨셉과 artist statement의 방향을 지도하며 심도 깊은 미대 포트폴리오를 완성을 돕는다.

마지막으로, 예스 아뜰리에 프로그램은 그래픽디자인(Graphic Design), 인터렉션 디자인(Interaction Design),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 패션디자인(Fashion Design), 포토ㆍ사진(Photography), 순수미술(Fine Art)등의 전공을 바탕으로 제작한 학교 목록과 함께 정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미국 미술 대학교 재학생들의 연령대와 배경은 매우 다양하다. 이것은 나이와 배경에 국한되지 않고, 실력 검증을 통해 학생을 선별하는 입학사정관 제도의 특성을 잘 보여준다. 미국 아트스쿨의 가장 큰 평가기준 두 가지를 꼽으라면 창의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중요성을 알아도 미술 유학은 포트폴리오와 공인영어성적 (TOEFL, SAT) 그리고 학교마다 전공에 따라 요구되는 지원서 필수사항 모두가 중요하기 때문에, 촉박한 준비기간과 방대한 정보 가운데 갈팡질팡 하며 혼란에 빠지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예스유학은 미술 디자인유학, 애니메이션유학, 패션 디자인학교뿐만 아니라 미국 미대편입과 미술 대학원 유학, 런던 예술대학까지 학생들의 학교지원을 돕고 있다고 한다.

학생들 개개인의 성향을 파악하여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전공을 찾아 지원하도록 자문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예스유학(www.yesuhak.com)은 예술 및 디자인 전문 컨설턴트가 복잡한 미대유학 준비 과정을 아주 쉽게 해결해주는 솔루션을 제공해 준다고 한다.

* 자료 제공 : 예스유학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한겨레 인기기사>

“나주 땅은 사람 기름으로 하얗게 얼어붙었다”…동학 농민군 학살 일본군 일기 첫 공개
해병캠프 참사 얼마나 됐다고…교사들까지 반강제 병영캠프
비행기 착륙 지연시킨 애완견…환승 때 뛰쳐나와 활주로 질주
꾸뻬씨 “이보영씨 만나고 싶었어요”
[화보] 자동차가 둥둥…중부지방 곳곳 물폭탄 상흔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