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나스미디어 <글로벌 애드익스체인지>
KT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동사의 애드네트워크(Ad Network) 상품인 ‘엔트리(ntree)’가 구글의 애드익스체인지(Google ad-x), 페이스북의 익스체인지(Facebook exchange, FBX) 등 약 20여개의 애드익스체인지와의 제휴를 통해 일반 배너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앱, 동영상, 페이스북 뉴스피드 등의 광고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애드익스체인지는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지털 광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실시간 구매, 판매하는 광고 거래 플랫폼으로 WPP, 옴니콤(Omnicom), 퍼블리시스(Publicis) 등 국내외 광고, 미디어 그룹 등이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애드익스체인지를 통한 광고 판매 방식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미주, 유럽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디지털 광고를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원스탑(One-Stop)으로 실시간 구매할 수 있는 앞선 방식이다.
특히, 중국의 경우 텐센트(Tencent), 바이두(Baidu), 시나(Sina) 등의 포털은 현지의 애드익스체인지를 통해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실제 국내 A면세점 업체는 중국어 사이트 런칭을 하면서 엔트리를 통해 리타겟팅 방식의 광고를 집행하였는데 중국어 면세점 페이지에 방문한 유저(User)와 중국의 여행 관련 광고 지면만을 타겟팅한 결과 광고효과가 일반 배너 형태의 광고대비 10배 이상 좋은 결과를 나타냈다.
나스미디어 디지털본부장 백정석 전무는 “엔트리의 리타겟팅 광고 기법 및 다양한 국내외 광고가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엔트리를 집행한 광고주의 절반 가량이 계약을 연장 하는 등 광고주들로부터 엔트리의 광고 효과에 대한 신뢰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CPM(cost per millennium, 1000번 노출당 과금) 상품 외에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상품을 런칭하면서 금융, 교육, 화장품, 여행, 병원 등의 광고주가 급증하고 있어, 온라인광고 부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애드네트워크(Ad-network): 다수의 매체의 인벤토리를 제휴를 통해 네트워킹하여 타겟팅 및 최적화를 통해 가치를 높여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광고주에게는 캠페인 효율성의 극대화를 제공하고 매체사에게는 매출의 극대화를 이루게 하는 것
* 애드익스체인지(Ad Exchange): PC 및 모바일의 웹/앱 배너, 동영상, Social 광고 등을 실시간으로 구매, 판매하는 광고 거래 플랫폼
* 리타겟팅(Re-Targeting): 특정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User)를 쿠키(Cookie) 누적 등의 방식으로 광고를 노출시켜, 재방문을 유도하는 타겟팅 기법
※ 보충문의: 나스미디어 엔트리팀 원수란팀장
T: 02-2188-7332, M: 010-5386-5905 ※ 나스미디어 소개 KT그룹 계열의 온라인 미디어렙 전문기업인 나스미디어는 PC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광고와 모바일 광고, IPTV 광고, 그리고 디지털사이니지와 같은 옥외 광고의 미디어렙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미디어렙이란 각 미디어(매체)의 광고 판매 대행을 비롯해,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에게 광고 효과 분석 솔루션을 통한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형태를 말한다.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미디어렙’이라는 새로운 시장 영역을 개척해 지난 10여년간 연평균 30%에 육박하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 2005년 이후 온라인 미디어렙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이어오고 있으며, 2008년 KT에 인수된 후 IPTV, 디지털사이니지 등 KT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미디어와의 시너지 창출로 국내 최대의 디지털 미디어렙사로서 제2의 성장을 구현 중에 있다. 나스미디어는 향후 스마트광고시장에서 선도 사업자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모바일 및 IPTV광고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2013년 7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었다. * 자료 제공 : 나스미디어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T: 02-2188-7332, M: 010-5386-5905 ※ 나스미디어 소개 KT그룹 계열의 온라인 미디어렙 전문기업인 나스미디어는 PC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광고와 모바일 광고, IPTV 광고, 그리고 디지털사이니지와 같은 옥외 광고의 미디어렙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미디어렙이란 각 미디어(매체)의 광고 판매 대행을 비롯해,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에게 광고 효과 분석 솔루션을 통한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형태를 말한다.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미디어렙’이라는 새로운 시장 영역을 개척해 지난 10여년간 연평균 30%에 육박하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 2005년 이후 온라인 미디어렙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이어오고 있으며, 2008년 KT에 인수된 후 IPTV, 디지털사이니지 등 KT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미디어와의 시너지 창출로 국내 최대의 디지털 미디어렙사로서 제2의 성장을 구현 중에 있다. 나스미디어는 향후 스마트광고시장에서 선도 사업자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모바일 및 IPTV광고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2013년 7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었다. * 자료 제공 : 나스미디어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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