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나스미디어, 국내 최초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 공식 리셀러(Google Analytics Premium Authorized Reseller)’ 선정

등록 2014-02-28 11:45

자료 제공 : 나스미디어
자료 제공 :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국내 최초로 구글의 유료 웹로그 분석 솔루션인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Google Analytics Premium)’ 공식 리셀러(Authorized Reseller) 계약 체결
▶ Google 웹로그 이용 고객에게 대용량 데이터 분석 등 고도화된 마케팅 전문 서비스 제공
KT 계열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www.nasmedia.co.kr, 대표 정기호)는 2013년 10월 Google 웹로그 분석 인증 파트너(GACP, google analytics certified partner) 선정에 이어 국내 최초로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 (Google Analytics Premium, 이하 GAP)의 공식 리셀러(Authorized Reseller) 계약을 구글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구글 애널리틱스(GA)는 사이트 방문객들의 유입경로 및 이용 행태를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시 많이 이용되며, 전 세계 웹 로그 분석 시장 점유율의 64%를 차지할 만큼 최근 국내외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웹 로그 분석 솔루션이다. (출처: infotrustllc.com, 2013년)

GAP(Google Analytics Premium)는 구글 애널리틱스(GA, Google Analytics)의 유료 버전으로 기존의 무료 버전 서비스에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 서비스의 품질 보증, 빠른 데이터 업데이트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며, 특히, 구매 고객에게 교육 및 설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구글 웹로그 분석 사용 경험, 업계 전문 지식 등 구글의 엄격한 자격 기준 및 심사를 통해 GAP 리셀러로 선정 되었으며, 국내에서 유일한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 인증 파트너(GACP, Google analytics Certified Partner) 이자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 (GAP, Google Analytics Premium) 리셀러의 자격을 보유하게 되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나스미디어는 GAP의 유료 판매 권한을 확보하였으며, 광고주의 온라인 마케팅의 효율성 제고, 미디어 전략 수립과 관련한 나스미디어의 역할이 더 커졌다. GA 교육 및 설치 서비스, 심층 분석 보고서 등 종전보다 고도화된 마케팅 전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나스미디어가 구글의 가장 진보된 기술 중 하나인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을 통해 고객들에게 웹사이트의 분석을 위한 최고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국내 최초로 GAP 리셀러 자격을 확보함에 따라 뉴미디어 광고 시장의 리딩 사업자로서 나스미디어의 입지를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기존 나스미디어가 수행하여 온 미디어렙 비즈니스 외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효과도 있다”고 강조하였다.

전세계적으로 소프트뱅크 테크놀로지(SoftBank Technology), 덴츠 e마케팅 원(Dentsu e-marketing One Inc.) 등 유수한 글로벌 광고 회사들이 GAP 공식 리셀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 나스미디어 소개
KT그룹 계열의 디지털 미디어렙 전문기업인 나스미디어는 PC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광고와 모바일 광고, IPTV 광고, 그리고 디지털사이니지와 같은 옥외 광고의 미디어렙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미디어렙이란 각 미디어(매체)의 광고 판매 대행을 비롯해,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에게 광고 효과 분석 솔루션을 통한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형태를 말한다.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미디어렙’이라는 새로운 시장 영역을 개척해 지난 10여년간 연평균 30%에 육박하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 2005년 이후 온라인 미디어렙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이어오고 있으며, 2008년 KT에 인수된 후 IPTV, 디지털사이니지 등 KT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미디어와의 시너지 창출로 국내 최대의 디지털 미디어렙사로서 제2의 성장을 구현 중에 있다.

나스미디어는 향후 스마트광고시장에서 선도 사업자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모바일 및 IPTV광고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2013년 7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었다.

* 디지털 미디어렙 설명
인터넷 및 디지털 미디어 광고 집행의 매체 판매 대행부터 광고 캠페인 목표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매체 계획을 제안, 집행하는 업체다. 신뢰도 높은 광고효과 측정 및 분석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광고 솔루션 제공을 통해 캠페인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 자료 제공 : 나스미디어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