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인성UP! 역량UP! 자신UP!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유병한)는 인성을 갖춘 감성기술인 양성으로 평생 직업능력개발에 필요한 인성함양과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난 6월 9일부터 13일 동안 2학년 재학생 117명이 인성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인성교육은 기술과 더불어 창의적이고 열정적이며 실천하는 ‘성공폴리텍人’을 양성하고자 마련됐으며, 한국폴리텍대학 남원연수원에서 5개학과 일정에 맞춰 두 차례 나뉘어 2박 3일 동안 진행하였다.
커리어 개발 교과목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자아개념 정립 및 직업과 자신의 연관성을 이해하고 서류 작성, 면접스킬, 이미지메이킹, 모의 면접 등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산업설비자동화과 김대남(23세) 학생은 “분야별 강의들이 너무 재미있고 신선했다. 자기소개 작성법과 면접에서 답변하는 방법 등을 이해하고 개인별 피드백까지 받아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교육을 통해 느낀 부족함을 채워 앞으로 있을 실제 면접에는 자신감 있게 취업에 임해야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캠퍼스는 전문기술과 인성을 두루 갖춘 핵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인성교육의 장을 마련해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긍정적인 태도를 갖추고 자기주도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취업과 진로캠프 등 교내 맞춤식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3년도 대학정보공시 결과 건강보험 취업률 80.6%로 3년 연속 전남지역 전문대학 중 ‘취업률 1위’를 기록했으며, 2012년 스마트정보통신과를 선도학과로 학과개편하여 실무중심으로 확대 개설하는 등 멀티 융합형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 자료 제공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