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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이색 광고 ‘서프라이즈 카니발’ 감동의 도가니

등록 2014-07-03 13:46수정 2014-07-03 15:16

자료 제공 : 기아자동차
자료 제공 : 기아자동차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이색 광고 마케팅이 효력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궁극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코믹하거나 감동적으로 전달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국내 미니밴 기아자동차 카니발은 ‘가족을 위한 안전과 프리미엄 급 공간’을 목표로 최근 ‘올 뉴 카니발’을 출시하면서) ‘서프라이즈 카니발’ 광고 영상을 선보여 큰 화제를 낳고 있다.

올 뉴 카니발에서 선보인 ‘서프라이즈 카니발’은 이 시대의 바쁘고 시간 없는 아빠들에게, 아이가 소중한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 있던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해 ‘좋은 아빠가 되라’는 것이다.

3분 16초 동안 진행되는 광고 속에는 회사에서 깜짝 특진 시험을 치르게 된 직장인 아빠들이, 승진 시험 문제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가수나 키, 몸무게, 친구들에 대한 내용을 묻는 질문을 받고 당황하면서도 그 속에서 느껴지는 아련한 가슴 시림을 담고 있다.

이 영상은 광고전문 사이트 ‘TVCF’의 카테고리 중, ‘크리에이티브 100’에서 918점을 얻어 의리의리한 ‘비락식혜’를 이겨 높은 관심을 받기도 하였다.

이 영상을 접한 직장인들은 ‘아이에게 더 좋은 아빠가 되어야겠다’, ‘갑자기 우리 아이가 너무 보고 싶다’, ‘광고지만 울컥 했다, 좋은 광고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기아자동차는 기업의 메시지를 담은 광고영상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좋은 아빠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 온라인 사이트 ‘카니발 아카데미’를 개설하였다.

자녀에게 좋은 아빠가 되는 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개설 된 카니발 아카데미는) 아이와 함께 야외로 떠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캠핑의 노하우를 가르쳐주는 강좌로 이뤄져 있다. 총 6개의 주제, 12개의 강좌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강의에서는 6인의 파워블로거들이 ‘캠핑 전문 강사’로 선정되어 캠핑 준비에서부터 놀이, 요리, 각종 팁 등 다양한 노하우를 강의했다.

12개의 카니발 아카데미 강좌를 수료한 후에는 아빠로서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Father’s Lesson을 작성할 수 있으며, 이 레슨은 추첨을 통해 아웃도어 용품과 2박 3일 올 뉴 카니발 렌트, 글램핑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방침이다.

카니발 아카데미 참여 기간은 6월 19일(목)부터 7월 31(목)까지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강의 확인은 카니발 공식 홈페이지 https://carnival.kia.com를 이용하면 된다.

* 자료 제공 : 기아자동차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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