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올해 하반기 내수시장 점유율 목표를 52%로 세웠다.
현대차는 17∼18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2009 하반기 판매촉진 대회’를 열고 “총력을 기울여 반드시 지난해 대비 판매 신장을 이룰 것”을 결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회에는 현대차 글로벌 영업본부장인 양승석 사장과 국내영업본부장 신영동 부사장을 비롯해 600여명이 참석했다. 양 사장은 “상반기에는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 속에도 31만5000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51%를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도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해 총력판매 체제를 구축하고 작년보다 실적이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그는 “세계 최대 자동차 기업인 지엠이 파산보호를 신청했던 점을 반면교사로 삼아 전 부문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국내 1위에 안주하는 것도 경계했다.
현대차는 하반기에 52%라는 내수 점유율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과제로 △고객 서비스 혁신 △친환경 차 개발 및 투자확대를 통한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 적극 참여 △노사간 화합으로 상생경영 기반 구축 등을 꼽았다.
이형섭 기자 sublee@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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