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사이트에 ‘H갤러리’ 개설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과거·현재·미래를 한 눈에 보여 주는 인터넷 사이트인 ‘에이치(H) 갤러리’를 현대차 기업홍보 사이트(pr.hyundai.com) 안에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역사갤러리, 제품갤러리, 광고갤러리로 나눠 현대차의 역사와 제품 등을 연도별로 정리했다.
역사갤러리는 1967년 현대차 설립 당시부터 현대차의 성장 과정을 사진과 해설을 통해 설명해놨고, 제품갤러리는 초기 차종에서 현재까지 모든 차종을 시대·차종별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제품갤러리에는 콘셉트카 부문이 따로 꾸려져 현대자동차의 미래 비전을 엿볼 수 있고, 콘셉트카가 실제 판매되는 양산차로 어떻게 발전되는지를 찾아볼 수도 있다. 또 광고갤러리에는 1960년대부터 지금까지 인쇄와 영상광고를 모두 모아놓아 시대 변화상까지 읽을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과 소통의 장을 넓혀 친밀한 기업이미지를 만드는 작업의 일환으로 갤러리를 준비했다”며 “일반 사용자들은 물론 자동차나 디자인, 광고 등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나 전문가들에게 유익한 정보의 창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섭 기자 sublee@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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