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우드(Goodwood)판 미니
미니에 롤스로이스를 입히면? 현재 나온 차 가운데 아주 작은 차 중 하나인 미니에 가장 큰 차인 롤스로이스를 입힌다는 것이 어떻게 생각하면 참 기발하기도 하죠. 좀 더 자세히 말씀 드리면 미니에 롤스로이스의 스타일링 요소를 덧씌우면 어떻게 될까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호사가들의 생각일 법도 한 이 생각이 실현됩니다. 양산형으로는 진행되지 않고 일부 한정판으로 생산 공급한다는 거지요. 롤스로이스의 호화로움을 가진 미니라는 상상을 해본 사람이라면 구미가 당길 만도 하겠죠. 이 작품이 오는 4월19일 시작되는 상하이모터쇼에 출품됩니다.
이 한정모델은 ‘굿우드(Goodwood)판 미니’라고 불리는데 굿우드는 롤스로이스 본사가 있는 영국 지명이죠. 굿우드판 미니는 옥스포드에 있는 롤스로이스 공장에서 1000대만 한정 생산됩니다. 첫 인도는 2012년 봄이 될 거라고 하는군요.
이 모델은 미니 쿠퍼S를 모델로 베이스로 3도어 해치백으로 나오고 1.6리터 트윈스크롤 터보엔진을 달아 184마력에 240Nm의 성능을 냅니다. 제로백이 7.0초, 연비는 리터당 17km를 넘을 것이라고 합니다.
롤스로이스 디자인팀이 엄격하게 트림과 스타일링 기준을 잡고, 외장 색깔도 다이아몬드 블랙 메탈 컬러나 리프 블루 메탈로 제한합니다. 17인치 알로이휠을 사용하고 롤스로이스 에디션임을 나타내는 외장 로고도 부착합니다.
내장 인테리어는 롤스로이스 팀이 상당히 심혈을 기울였는데 재료도 세심하게 선택하고 대쉬보드나 센터패널, 송풍구, 카핏, 시트 가죽 등등 거의 모두를 재구성했다고 합니다. 대쉬보드와 도어핸들은 월넛 나무로 특별 제작했다눈군요. 검은색 나파가죽, 롤스로이스에 사용하는 콘실크 도어라이닝, 피아노블랙 마감처리, 캐시미어 천장 라이닝 등등 롤스로이스의 풍월을 그대로 읇었습니다.
편의사양도 보면 제논 헤드램프에 파크 어시스턴트 컨트롤, 자동공조, 하만 카돈 오디오 등… 최고급 사양입니다. … 가격이 문제인데 군침을 삼키는 사람은 좀 각오해야 할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나중에’ 발표한다고 하니. *
최욱 객원기자
굿우드(Goodwood)판 미니
굿우드(Goodwood)판 미니
굿우드(Goodwood)판 미니
굿우드(Goodwood)판 미니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