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전류가 흐르는 화장품?

등록 2006-04-24 17:55수정 2006-04-25 09:39

주름개선 효과 높여 신제품 줄이어 출시

‘전류가 흐르는 화장품을 아십니까?’

화장품 제조과정에 신기술을 적용해 효능을 높인 신제품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전류 화장품’이라는 설명을 달고 출시된 태평양의 ‘헤라 에이지어웨이 프로그램’은 화장품과 전류를 접목해 흡수율을 높이는 신기술이 동원됐다.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인 이 화장품은 항산화와 피부보호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얼굴에 바른 뒤 눈 밑 볼 부분에 미세한 전류가 흐르는 ‘파워패치’를 붙여, 피부 주위에 전자기장을 형성함으로써 주름개선 화장성분의 흡수를 도와주도록 설계됐다. 이스라엘 파워페이퍼사가 개발한 이 파워패치는 1주일에 한차례 20분간 사용하면, 이동과 피부막 투과속도를 높여준다는 게 태평양쪽의 설명이다. 태평양은 지난해에도 전동 마스카라를 선보였다.

엘지생활건강은 ‘이자녹스 화이트씨 이온 프로그램’이라는 미백 화장품에 이런 기능을 적용했다. ‘페이퍼전지’라는 얇은 배터리가 장착된 패치를 얼굴에 붙여 미백성분의 흡수를 돕는다. 에스티로더는 전류를 흘려주는 패치만을 판매하기도 한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찮다. 태평양 헤라 제품의 가격은 18만원으로 태평양 아모레 방문판매원을 통해서만 판매되고, 엘지생활건강의 이자녹스 제품도 12만원에 이른다. 패치 8팩짜리 에스티로더 제품은 11만원 선이다.

임언정 헤라 브랜드 매니저는 “좀더 빨리 가시적 효과를 얻고자 하는 고객의 기대에 맞춰 화장품업계에서도 신기술을 도입한 제품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조성곤 기자 csk@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