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 천연 베이킹 소다
피죤은 천연 과일·야채 세척제 ‘퓨어 천연 베이킹 소다’'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100% 천연 탄산수소나트륨을 원료로 해 인체에 전혀 해가 없으며, 과일과 야채의 표면에 남아 있는 농약이나 각종 오염물질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고 회사 쪽은 설명했다. 또 미세정화공법으로 머리카락 굵기와 같은 미세한 가루로 만들어 기존의 베이킹소다 제품에 비해 입자가 고와서 물에 잘 녹고 세척 시 흠집을 최소화할 수 있다. 1통 480g 2800원.
일동후디스는 임신수유기의 산모 영양식인 ‘엄마의 산양분유 츄어블’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엄마의 영양은 물론, 태아와 젖먹이 아기의 두뇌, 성장 발달까지 고려한 종합영양식으로, 임신부와 모유 수유를 하는 엄마에게 부족해지기 쉬운 철분, 엽산, 칼슘과 함께 아기 두뇌 발달에 필요한 오메가3·6 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회사는 내세웠다. 가격은 120정 1만8800원.
태평소금이 미네랄이 풍부한 자연소금 ‘섬들채’를 출시했다. 섬들채는 전남 신안군 증도 ‘태평염전’에서 전통방식으로 생산되는 천일염을 원료로 해 염화나트륨 함량이 80%대이며 칼슘, 마그네슘, 망간, 유황 등 천연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바다의 인삼이라 불리는 ‘함초’와 완도산 다시마, 톳 등을 첨가해 미네랄 성분을 늘렸다. 이번에 나온 제품은 ‘함초소금’, ‘해조소금’, ‘함초자연소금’ 등 3종이며, 섬들채 홈페이지(sumdleche.com)나 전화(1588-7541)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200g 기준 3000원대다.
엄마의 산양분유 츄어블
섬들채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