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콩으로 만든 김치생낫또’
오뚜기는 ‘우리콩으로 만든 김치생낫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뜨거운 밥 위에 얹어 먹거나, 김에 싸서 먹으면 삶은 콩을 발효시킨 생청국장인 나또 고유의 향과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쪽은 설명했다. 가격은 120g(60g×2개)에 2900원이다.
한국쓰리엠은 대나무, 녹차, 유기농 면 등 천연소재로 만든 ‘스카치 브라이트 천연소재 행주’를 선보였다. 이번에 나온 제품은 형광증백제 등 유해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아 주부 습진, 자극성 피부염 등 피부 트러블이 잦은 주부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항균·항취·항알레르기 기능이 뛰어나고 물 흡수와 건조가 빠르고 삶아도 변형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쪽은 내세운다. 가격은 2개 4300원이다.
기능성티슈 전문기업 헤파는 기저귀를 갈 때나 용변을 처리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기 엉덩이 짓무름 방지 전용 티슈 ‘닥터베이비’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천연 항균 물질인 프로폴리스와 녹차가 함유돼 있어 항균·항염 작용은 물론 피부진정 효과가 뛰어나다는 게 회사 쪽 설명이다. 멘톨 성분이 들어 있어 수분으로 짓무른 엉덩이를 보송보송하게 해 줘 사용감도 산뜻하다. 가격은 1팩(60장) 3500원이며, 헤파 홈페이지(www.chiki-chika.com)에서 살 수 있다.
‘스카치 브라이트 천연소재 행주’
‘닥터베이비’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