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온라인 쇼핑몰은 UCC 경연대회중

등록 2007-03-07 19:08

적립금·경품 등 혜택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손수제작물(UCC) 시대가 열리고 있다. 업체들이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방편으로 유시시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소비자들로서는 조금만 신경을 쓰면 경품이나 돈을 벌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리얼 UCC 콘테스트’를 11일까지 연다. 주어진 5컷의 동영상 만화에 제목을 달고, 장면마다 대사를 넣어 자신만의 스토리를 구성하면 된다. 재미있고 톡톡 튀는 대사를 입힌 고객 가운데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그리고 내부 심사에 따라 1등부터 7등까지 26명을 선발해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내비게이션, 엠피(MP)3 등을 증정한다.

지에스이숍 (www.gseshop.co.kr)에서는 31일까지 ‘UCC 상품평 이벤트’를 열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해 상품평을 올리는 사람 중 총 1천명을 선정해 적립금과 e코인을 준다. 구매 상품 가운데 아직 상품평이 달리지 않은 상품에 첫번째 상품평을 올린 사람 중에서 200명을 선정해 적립금 5천원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에 상품평을 올린 고객 총 800명에게 e코인 500개를 준다.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엔조이뉴욕(www.njoyny.com)은 ‘진 스타일링 콘테스트’를 서울종합예술학교와 함께 25일까지 진행한다. 청바지를 입고 찍은 사진을 코디네이션 콘셉트 설명과 함께 쇼핑몰 게시판에 올리면 1차 심사 후 오프라인 패션쇼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된다. 패션쇼에 참가할 본선 진출자 40명에게는 엔조이뉴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청바지 2벌을 선물하며, 대상 1명과 서울종합예술학교장상을 받는 1명은 서울종합예술학교 입학 때 장학금 혜택도 받는다.

유시시를 잘 이용하는 판매자에게도 혜택이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판매자가 상품의 사용법, 특징 등을 고객에게 더욱 자세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판매자제작콘텐츠(SCC) 독려 행사 ‘SCC 쇼핑 동영상을 즐겨라’를 9일까지 연다. 행사 기간 동안 신청하는 판매자들에게 무료로 ‘쇼호스트 동영상’을 제작해 준다.

윤영미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