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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금테’두른 유모차?…129만원 수입품 미국선 73만원

등록 2007-04-08 21:20수정 2007-04-08 21:21

노르웨이산 ‘스토케’ 유모차
노르웨이산 ‘스토케’ 유모차
국내에서 판매되는 수입 유모차의 가격이 현지 판매가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유모차 시장에서 수입 유모차의 점유율은 10만원 이상 딜럭스급에서는 40%, 전체 시장에선 20%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8일 업계 자료를 종합하면, 최근 부유층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노르웨이산 ‘스토케’ 유모차(사진)는 미국의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약 73만원(769달러)에 판매되는데 국내 백화점에선 70% 이상 비싼 129만원에 팔리고 있다. 독일 브랜드 ‘토이토니아 솔라노’ 유모차는 독일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격이 약 20만원(159유로)인 반해,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46만원으로 2.3배나 비싸다.

네덜란드 제품 ‘퀴니 잡’과 ‘퀴니 버즈’도 독일에서는 판매가가 각각 21만원(169유로), 45만원(359유로)이지만 국내에서는 두 배 수준인 45만원과 98만원에 팔리고 있다. 이탈리아 브랜드인 ‘잉글레시나 지피’와 ‘페그 페레고 플라이코 라이트’도 미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각각 32만원(340달러), 22만원(230달러)에 판매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약 60만원과 44만원으로 값이 두 배 가까이 됐다.

한 백화점의 유아용품 담당 바이어는 “복잡한 유통구조나 소량 수입 등의 원인도 있지만, 무엇보다 비싸야 좋은 상품으로 인식하는 소비자 인식을 겨냥해 업체들이 가격을 높게 책정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윤영미 기자 youngmi@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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